오늘은 4월 1일 만우절입니다. 기자들은 상당히 긴장하는 날입니다. 잘못 낚였다간 대형 오보를 낼 수 있거든요. 빌게이츠 사망설부터 갖가지 오보가 이날 터져 나옵니다. 여러분들도 너그럽게 봐주시길..

구글코리아가 이런 만우절을 그냥 지나치지 않는 센스를 보여줬습니다.

바로 사투리 번역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죠. ^.^

구글코리아 메인 화면 하단에 관련 링크가 있고, 그것을 따라가다보면 만우절 번역 서비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http://www.google.co.kr/landing/saturi/)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 사투리 번역이 아주 재밌네요. 아래와 같은 자못 진지한 듯한 글도 올려 재미를 더 합니다.


Google 사투리 번역’이란 무엇인가요?


Google 사투리 번역은 사람이 직접 번역하는 대신 고도의 기계번역 기술을 활용해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Google KoreaR&D 센터는 여러 사투리 조합에 대한 통계 번역 시스템을 자체 개발했으며 현재 Google 번역을 통해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번역하고자 하는 문장을 전라도 사투리로 넣으면, 해당 문장을 다양한 사투리로 번역하여 문서를 검색하고, 검색된 문서들은 다시 전라도 사투리로 변환되어 사용자에게 제공됩니다. Google 사투리 번역을 이용하면 다른 지역의 사투리를 모르더라도 불편 없이 모든 문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구글 사투리 번역 사용하기를 클릭하면 만우절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http://www.google.co.kr/landing/saturi/s_translate.html)

다른 포털들은 어떤 센스를 보여줄까요?

eyeball@bloter.net

오랫동안 현장 소식을 전하고 싶은 소박한 꿈을 꿉니다. 현장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