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스타2’ 결승 코앞, 게임대회 풍성

2011.12.16

“새로운 캐릭터가 떴는데 나만 몰랐네!”

최신 게임 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닷넷이 매주 금요일 전해 드리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국내 게임소식

블리자드컵

GSL 결승전: 글로벌 스타크래프트2 리그(GSL) 결승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12월17일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2011년 마지막 스타크래프트2 최고 게이머를 가린다. 이번 대회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의 1000인치 LED 스크린을 이용해 화려한 결승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17일 현장에서는 2011 GSL 투어 어워드 결과도 발표될 예정이다. 지난 11월25일부터 12월4일까지 곰TV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이번 투표는 2011 GSL을 빛낸 최고의 걸 그룹과 최고의 팀, 명경기, 인기 선수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팬 투표를 통해 선정된 임재덕과 정종현, 크리스, 문성원, 임요한, 이정훈, 장민철, 이동녕, 박수호, 이윤열 등 10명의 선수가 오후 3시30분부터 팬 싸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결승전에는 가수 ‘아이유’가 초대돼 스타크래프트2 리그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것으로 보인다.

2011 GSL 블리자드컵은 12월17일 오후 5시 10분부터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진행되며 현장 관람을 원하는 팬은 오후 4시부터 선착순으로 무료입장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기어즈오브워3: ‘기어스오브워3’ 내려받기 콘텐츠인 ‘라암의 그림자’가 공개됐다. 라암의 그림자는 내려받기 전용 싱글 캠페인으로 기존 마커스 부대원들이 소속된 델타 부대가 아닌, 코믹판 캐릭터 마이클 배릭이 이끄는 제타 부대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민형 킴’이나 ‘타이 칼리소’ 등 예전 멤버와 새 여성 병사 ‘알리시아 발레라’ 등이 등장한다. 특히 라암의 그림자는 ‘기어스오브워’ 시리즈의 보스 캐릭터인 라암 장군으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이머는 라암 장군 시점에서 인류를 공격할 수도 있다.

새 캠페인의 주요 특징으로는 초콜릿 무기 스킨과 250점을 얻을 수 있는 새 도전 과제, 6명의 새 멀티 플레이 캐릭터들을 포함한다. 라암의 그림자는 X박스 라이브에서 1200 마이크로소프트 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다.

네오위즈 게임즈

배틀필드 온라인: 네오위즈 게임즈가 일인칭슈팅(FPS) 게임 ‘배틀필드 온라인’에서 ‘2011 배틀필드 온라인 어워드’를 개최한다. 이번 어워드는 개인과 팀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개인 부문은 오는 1월1일까지 게임성적(지휘관, 각 병과 별 게임 랭킹)으로 11명을 선정한 후 1월2일부터 시작되는 인기투표로 최종 톱 1, 2를 선발한다.

팀 부분은 16명이 한 팀을 이루어 오는 31일까지 참가 신청을 한 후 1월7일부터 시작되는 이벤트전을 시작으로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2팀을 뽑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선경기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2011 배틀필드 어워드’ 이벤트에 뽑힌 부문별 톱 1, 2 게이머 및 팀은 4백만원 상당의 상금과 게임 아이템을 받게된다.

아바: ‘아바’가 제1회 아바 국제 챔피언십(AIC) 한국대표팀 선발전을 개최한다. 오는 12월18일 신도림 인텔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지난 12일까지 대회 접수를 통해 총 45개 팀이 참가신청을 완료한 상태다. 경기 당일에는 최대 64강 토너먼트 경기로가 진행되며, 이 게임을 통해 AIC 한국 대표팀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네오위즈게임즈와 중국 현지 퍼블리셔인 텐센트 게임즈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AIC는 아바 단독으로 개최하는 첫 글로벌 게임대회로 한국과 미국, 일본을 포함해 총 6개국 대표팀이 참가한다. AIC 본 경기는 2012년 1월6일부터 9일까지 나흘 간 중국 심천에서 개최되며, 총상금 3000만원이 걸려 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국내 MMORPG 기원, ‘리니지’가 13주년을 맞았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서비스 13주년을 기념해 12월14일부터 ‘PC방 습격작전’ 이벤트와 ‘해상 전투 작전’을 실시한다.

PC방에서만 입장 가능한 전용 이벤트 던전 ‘오만의 탑’이 12월14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열고, ‘PC방 서버대항전’을 실시한다. 서버대항전을 통해 51개 서버를 2개의 진영으로 나누고, ‘오만의 탑’에서 잡은 몬스터 숫자에 따라 점수를 더해 최종 점수가 높은 쪽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이기는 팀은 고 레벨 영웅변신과 전투에 유용한 버프 혜택을 준다.

게임 내에 해상전 시스템도 판올림 된다. 해상전은 소규모 파티가 즐길 수 있는 두 번째 인스턴트 던전으로, 소셜 액션을 통해 아군의 배를 방어하고 적군의 배를 공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성과에 따라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의 난이도가 달라지며, 고성능 ‘마력의 숨결’ 등 신규 아이템도 등장한다.

넷마블

그라운드제로: FPS 「그라운드제로」의 두 번째 비공개테스트(CBT)가 12월14일부터 진행됐다. ‘그라운드제로’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 간 매일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1차 CBT에서 개선된 게임성과 강화된 콘텐츠를 게이머에게 검증받고, 대용량 트래픽에 대한 서버의 부하 테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게임 중 ‘그라운드제로’에 처음으로 적용된 ‘하이퍼 트레이서’ 시스템은 전투 중인 양 진영의 탄환 궤도를 다른 색깔로 보여주는 시스템으로, 자칫 방향 감각을 잃을 수 있는 교전 상황에서 적군과 아군의 위치를 명확히 알 수 있게 해준다.

또, 총만 쏘던 기존의 FPS에서 한 단계 진보해 △ 적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폭파되는 ‘디텍터’ △ 아군의 환영을 만들어 적군을 유인하는 ‘홀로큐브’ △ 특정 범위 안의 적을 7초 동안 움직일 수 없도록 얼려버리는 ‘프리져’ 등 특수 무기를 도입해 게임의 전략적 속성을 강화했다.

엔트리브 소프트

팡야: 온라인 골프 게임 ‘팡야’가 세계 최강 온라인 골퍼를 선발하는 제2회 팡야 월드 챔피언십(PWC)을 개최한다. 엔트리브소프트가 주최하는 제2회 PWC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과 태국, 미국에서 각각 3명의 국가대표들이 출전하며, 내년 1월 열리는 ‘태국 게임쇼 2012’ 현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PWC에는 각 국가 지역 예선을 통과한 12명의 대표 선수들이 참가해 국가별 3명의 선수가 한 팀을 이뤄 치르는 단체전과 12명의 선수 중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개인전 2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는 단체전 1만 5백달러와 개인전 9500백달러 등 총 2만달러 상금이 걸려 있다.

한편, PWC 한국 대표로는 11월26일 진행한 제2회 팡야 코리아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종성 선수를 비롯해 3명이 참가한다.

모바일 게임소식

넷마블

마구마구 2012: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의 스마트폰 버전’마구마구 2012’가 출시된다. 넷마블은 22일 T스토어 등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마구마구 2012’ 유료 버전을 공개 예정이다. 유료 앱으로 제공되며 가격은 5000원이다.

‘마구마구 2012’는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시스템을 그대로 구현해 편의성과 조작성, 날씨 적용, 물리법칙 등 현실적인 요소를 첨가한 점이 특징이다. 2011 버전과 비교해 팀별 난이도를 달리 적용했고, 시즌 진행에 따른 선수 재구성이 가능하다. 또, 스태프카드와 용병 추가 시스템이 강화돼 야구게임을 처음 접하는 게이머도 쉽게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은 오는 21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사전 내려받기 예약 신청을 한 게이머를 대상으로 58% 할인된 2900원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컴투스

하반기 공채: 컴투스가 2011년 하반기 공개채용을 통해 인재채용에 나선다. 이번 하반기 공개 채용은 오는 12월18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개발부 소속 게임 프로그래머(클라이언트/서버)와 게임 2D 그래픽 디자이너, 사업개발부 소속 게임마케팅, 사업 PM으로 게임 개발 이외에 사업부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신입과 경력 모든 범위에서 실시되며, 2012년 2월 및 8월 졸업 예정자나 기 졸업자가 채용 대상이다. 1년 미만 업무 경력자는 신입으로 분류하고, 동일한 직무에서 1년 이상의 경력 보유자면 경력자로 지원이 가능하다. 입사지원은 18일까지 컴투스 채용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지원으로 이뤄지며, 서류전형과 지원 업무에 따른 필기시험을 치른 후 1차, 2차 면접 등의 순으로 채용 절차가 진행된다.

게임빌

에어펭귄 디지털 인형: 게임빌이 ‘토킹 에어 펭귄’ 앱을 무료로 출시했다. 토킹 에어펭귄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전세계 1위를 차지하기도 한 게임빌의 인기 모바일 게임으로 무뚝뚝한 표정의 펭귄의 액션이 인상적인 게임이다. ‘토킹 에어 펭귄’에도 게임의 인기 요소였던 펭귄 이미지가 고스란히 반영됐다. 터치에 따라 뒤뚱거리거나 점프, 쩝쩝거리는 등 귀여운 포즈가 흥미롭다. 유머러스한 목소리 변조 기능 등 다양한 반응도 눈길을 끈다.

a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