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MS, “램프 끄고 WIMP 켜세요”

2008.04.18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국내 웹 생태계를 차지하고 있는 리눅스(L), 아파치(A), MySQL(M), PHP(P)의 LAMP(램프) 진영을 향해 본격적인 포문을 열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korea)는 3월 20일 국내  선보인 서버 운영 체제인 ‘윈도 서버 2008’ 출시를 기념해, 국내웹호스팅 업체들과 함께 ‘윈도 서버 2008’ 제품을 비롯해 엔터프라이즈 제품 라이선스를 2개월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을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

LAMP 생태계를 WIMP(윈도 서버와 IIS 7.0, MySQL, PHP)로 대체하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가비아, 다이렉트 호스팅, 아이네임즈, 아이네트 호스팅, 좋은인터넷, 한비로,호스트웨이IDC, 후이즈 등 국내 유명 웹호스팅 업체와 공동 프로모션을 갖고, 행사 기간동안 서버호스팅 신규 구입고객에게  ‘윈도 서버 2008’ 과 ‘윈도 서버 2003’, ‘SQL 서버 2005’, ‘포어프론트’ 등 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제품들을 2개월 동안 무료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5년만에 새롭게 출시한 차세대 서버 운영체제인 ‘윈도 서버 2008’은 웹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안정적으로 호스팅할 수 있는 웹 서버로서 더욱 강화되고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윈도 서버 2008 버전 중 특별히, 웹 서버 목적으로만 사용되도록 설계된 ‘윈도 웹 서버 2008’은 웹 인프라 기반을 제공해 새로운 아키텍처의 IIS 7. 0(Internet Information Services 7.0)과 ASP.NET과 닷넷 프레임워크(.NET Framework) 등과 통합돼 웹 사이트, 웹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등을 빠르게 설치하고 운영할 수 있다.


신현석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플랫폼 총괄부서 부장은 “IIS 7 웹 서버 플랫폼은 윈도 서버 2008의 주요 기능 중 하나로 PHP, ASP, JSP등의 언어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상호운용성을 강화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웹 서비스를 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안정적인 윈도 서버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받고, 서비스 공급자 라이선스 협약(SPLA1)을 통해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 시대에 맞는 월별 과금 방식으로 웹에서의 다양한 개방성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비스 공급자 라이선스 협약은 서비스 제공자가 마이크로소프트 라이선스를 월 단위로 임대해주고, 고객은 쓴 비용만큼만 지불하는 방식이다.

eyeball@bloter.net

'원피스'의 해적들처럼 새로운 모험을 향해 출항. [트위터] @eyeball, [이메일] : eyeball@techsu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