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삼성, 아이스크림샌드위치 판올림 일정 공개

2011.12.20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4.0(아이스크림샌드위치) 업그레이드 일정을 밝혔다.

업그레이드 지원 제품은 총 6종으로 갤럭시S2와 갤럭시 노트, 갤럭시S2 LTE, 갤럭시S2 HD, 갤럭시탭 10.1과 8.9 등이다. 갤럭시A, 갤럭시S, 갤럭시 탭 7.0 등은 제외될 확율이 높다.

삼성전자는 자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2012년 1분기, 유럽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제품별 업그레이드 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제품별 구체적인 업그레이드 일정은 확정되는 대로 다시 공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이스크림샌드위치는 구글이 발표한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10인치급 태블릿 PC와 5인치 이하 스마트폰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는 첫 운영체제다. 그동안 안드로이드는 스마트폰용 운영체제인 진저브레드와 태블릿 PC용 운영체제 허니콤으로 나눠 지원했다.

현재 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와 구글이 함께 만든 ‘갤럭시 넥서스’가 유일하다. 아이스크림샌드위치는 기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보다 멀티태스킹 성능과 빠른 인터넷 속도를 자랑한다. 얼굴을 인식해 잠금을 해제하는 페이스 언락, 화면 캡쳐 기능, 근거리무선통신(NFC)를 통한 웹페이지, 동영상 공유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한편, 국내 안드로이드 열풍의 최대 공로자이자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생존을 이끈 ‘갤럭시S’는 이번 업그레이드 대상에서 제외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는 “갤럭시S의 하드웨어 사양을 고려하면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의 업그레이드가 힘들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izziene@bloter.net

뭐 화끈하고, 신나고, 재미난 일 없을까요? 할 일이 쌓여도 사람은 만나고, 기사는 씁니다. 관심있는 #핀테크 #클라우드 #그외 모든 것을 다룹니다. @izzie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