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MS,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 선 봬

2008.12.15

마이크로소프트(MS)가 윈도 모바일용이 아닌 애플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테크플래쉬 등 외신에 따르면, MS 라이브 랩스(Microsoft Live Labs)에서 선보인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은 ‘시드래곤 모바일(Seadragon Mobile)’이라는 명칭을 가진 모바일 이미지 뷰어(Image Viewer).

아이폰에 담긴 각종 고해상도 사진 이미지를 검색하고 확대, 축소하는 등 이미지 브라우징 기능을 지니고 있다. 아이폰 그래픽 API인 코어(Core) 기술을 활용해, 빠른 반응 속도와 화려한 시각 효과가 특징이며, 애플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MS 라이브 랩스의 그룹 제품 담당 매니저인 알렉스 달리(Alex Daley)는 MS가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을 내놓은 이유에 대해서 “타 단말기와 달리 아이폰은 그래픽 처리 장치(GPU)를 내장해 뛰어난 그래픽 처리 성능을 지니고 있다. 그래픽 기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있어 아이폰이 가장 적합한 플랫폼이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seadragon

apple.kr@gmail.com

모바일 테크놀러지와 웹 서비스, 블로그 저널리즘 등 온라인 비즈니스에 관심이 많은 가치 세일즈맨(Value Salesman). 매주 IT 관련 블로고스피어 리포트를 발행하는 굿글 블로그(http://goodgle.k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