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게임 아티스트 기획전, 새 판올림 풍성

2012.01.15

“새로운 캐릭터가 떴는데 나만 몰랐네!”

최신 게임 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닷넷이 매주 금요일 전해 드리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국내 게임소식

넥슨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에 저스티스 3차 업데이트 ‘아스완 해방전’을 선보였다. ‘아스완 해방전’은 ‘메이플스토리’에서 공성전과 ‘AOS(Aeon Of Strife)’ 요소가 결합된 월드간 대항 콘텐츠로, 특별 대륙의 영지를 많이 점령한 월드가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스완 해방전’의 점령전은 매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며, 게이머는 ‘점령’, ‘공격’, ‘방어’, ‘보급’ 등 4개의 행동 중 하나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보급 모드’를 선택할 경우 사냥만으로도 충분히 참여할 수 있어 ‘아스완 해방전’에 대한 정확한 룰을 습득하지 않아도 충분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스완 해방전’에서 승리한 월드에는 일정 시간 경험치 보너스와 결과에 따라 더 좋은 품목으로 변하는 특수한 상점에서 특별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 전투를 통해 획득한 명성치로 명예레벨을 올리면 캐릭터가 강해지는 ‘이너 어빌리티’ 능력이 추가되고, 획득한 토큰으로는 ‘이너 어빌리티’의 재설정과, 장비 및 레시피 아이템을 구입하고 인챈트를 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1월14일과 15일 특정시간에 접속한 게이머 전원에게 S등급 이너 어빌리티 설정이 가능한 ‘궁극의 서큘레이터’ 를 지급하며 모두 착용할 시 특수한 세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아이템인 ‘베네피트 듀크스 링’, ‘베네피트 듀크스 숄더’를 특별 지급한다. 오는 19일부터 2월1일까지 매일 지정된 시간 동안 사냥에 참여하는 게이머에 경험치 2배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 아티스트 기획전 보더리스: 넥슨 게임 아티스트들의 기획전 ‘보더리스: inspired by 넥슨’이 오는 1월20일부터 31일까지 신사동 갤러리 ‘313 아트 프로젝트’에서 개최된다. 이 기획전에는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 영웅전’의 이은석 전 총괄 디렉터 실장을 비롯해 김호용, 한아름, 이진훈, 김범, 이근우 등 넥슨 게임 아티스트 여섯 명이 참여했다.

이번 전시는 온라인 게임과 예술의 교감이라는 시도를 담고 있으며,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 시리즈를 모티브로 ‘보더리스’라는 테마 아래 ‘게임과 예술’, ‘가상과 현실’,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실험 작품들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넥슨은 게임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게임과 예술의 접목을 실천하는 다양한 시도를 펼쳐나가기 위해, 이번 전시를 필두로 실험 프로젝트인 ‘NX 아트 랩’을 신설했다.

이번 ‘보더리스’ 기획전의 관람 시간은 ▲월요일 오후 2시~오후 6시 ▲화~토요일 오전 11시~오후 6시이며, 입장료는 무료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다.

엔씨소프트

리지니2: ‘리니지2’가 새 판올림 ‘파멸의 여신 챕터2 – 타우티’를 정식 런칭했다. ‘타우티’ 판올림은 2011년 6월 진행된 대규모 판올림 ‘파멸의 여신 – 각성’의 두 번째 챕터로, 파멸의 여신 이후 게이머의 의견을 반영해 게이머에 새로운 도전과제를 제공할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타우티는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되는 신규 레이드 보스 이름으로, 기존 레이드 보스와 달리 무기와 같은 독특한 외형을 지니고 있다.  타우티는 도끼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스스로 자아와 인격을 가지고 있다는 설정으로 등장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새 공성 시스템인 ‘빛과 어둠’은 성을 차지한 군주가 스스로 자신의 성을 빛의 성 또는 어둠의 성으로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으로, 공성전 종료 후 성주의 선택에 따라 세율 및 혈맹의 명성치, 거주지 스킬을 지급받게 된다. 또한, 군주가 어둠을 선택할 경우 일반 게이머가 어둠의 성으로 운반하는 세금을 약탈할 수 있는 캠페인이 활성화된다.

NHN 한게임

테라: ‘테라’가 오픈 1주년을 맞이해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1월12일부터 2월9일까지 ‘25레벨 이하 무료 오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게이머 전원에게 주어지는 혜택으로 ‘25레벨 프리패스’를 받아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25레벨 프리패스’를 받은 게이머는 26레벨을 달성하거나, 이용시간 30시간 혹은 30일의 기간이 지날 때까지 무료로 ‘테라’를 즐길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테라’의 열혈 게이머를 대상으로 ‘테라인 어워드’를 실시한다. ‘테라인 어워드’는 게임 속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를 선정해 시상한다. 예를 들어 ‘테라’의 게이머 중 3개월 개근, 계정 내 가장 많은 만랩 캐릭터 보유자, 인던의 달인, 채집의 달인 등을 선정해 상품을 증정한다.

넷마블

드래곤볼 온라인: ‘드래곤볼 온라인’이 용의 해를 맞아 대규모 판올림을 실시한다. 이번 판올림에서는 게이머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무공술’이 공개된다. 무공술은 하늘을 날 수 있는 1단계와 공중 전투가 가능한 2단계로 구성되며 이번 판올림에서는 1단계가 선보인다.

무공술 1단계는 주어진 미션 달성 후 30레벨부터 사용이 가능하다. 가속, 급강하 등 자유롭게 공중을 날아 목적지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하늘을 나는 짜릿한 기분과 함께 원작만화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넷마블은 무공술에 대한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캐릭터가 하늘을 나는 인트로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2단계 공중전투는 다음 판올림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 거대한 지하 건축물로 구성된 ‘CC배틀 던전’이 71층부터 90층까지 열린다. 71층부터는 58레벨 급 몬스터 등장과 함께 5단계마다 더욱 강력해진 보스 몬스터가 출현하며, 단계마다 상향된 몬스터 사냥 시 던전 공략의 쾌감은 물론 최고레벨의 방어구들을 획득할 수 있다.

네오위즈 게임즈

아바: ‘아바’에서 개최한 제 1회 AIC 대회에서 한국대표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아바’ 단독으로 개최하는 첫 글로벌 게임대회인 AIC는 지난 1월6일부터 8일까지 중국 심천에서 한국과 미국, 일본을 포함해 총 6개국 대표팀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흘간 치열한 경기를 거쳐 한국대표팀이 최종 우승을 차지해 1만 달러의 상금과 상패를 획득했으며, 2위 중국대표팀은 8천 달러, 3위 대만대표팀은 5천 달러의 상금과 상패를 거머쥐었다.

트리니티2: 3D 횡스크롤 액션 RPG ‘트리니티2’가 마지막 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테스트 참가자 모집 규모는 총 1만명으로 오는 1월12일부터 24일까지 ‘트리니티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당첨자는 1월25일 발표되며, 테스트는 26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세 개의 직업, 8개 전직 클래스를 포함해 총 40레벨까지 콘텐츠가 공개된다. 타격감과 액션은 더욱 향상됐으며, 마을 및 배경 그래픽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이와 함께 트리니티만의 타격강화(FOS 시스템), 에너지 충전 시스템(EN) 등의 새로운 시스템도 경험할 수 있다.

네오위즈 인터넷

블루문: 네오위즈 게임즈는 ‘블루문’의 비공개 시험테스트(CBT) 일정을 공개하고 테스터를 모집하기 시작했다. ‘블루문’은 유니티 3D 엔진을 이용해 개발했다. 게임 프로그램의 설치 과정 없이 웹에서 3D 게임을 바로 이용 가능하다. 웹과 스마트 기기 등 다양한 플랫폼 지원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웹게임 고유의 특징인 ‘시간’을 통한 시뮬레이션 요소가 반영돼 농장을 경영하는 팜, 도시를 건설하는 빌 게임의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퀘스트의 보상, 몬스터 사냥, 훈련, 전투 등 캐릭터를 육성하는 RPG 고유의 게임성을 즐길 수 있다.

게임에는 각각 어둠의 세력에 맞서는 인간, 뱀파이어, 늑대인간 세 가지 종족이 등장한다. 각 캐릭터마다 두 가지 공격 무기와 개성 있는 복장 아이템을 이용할 수 있다. 스탯이나 스킬 트리를 게이머가 직접 선택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개성 있는 캐릭터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CBT 참가 신청과 `블루문`의 세계관 및 캐릭터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 다양한 정보 확인은 ‘블루문’ 피망플러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1월25일까지며 모집 인원은 3천명이다. CBT는 27일부터 2월2일 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된다.

엔트리브소프트

트릭스터: ‘트릭스터’가 하트프로젝트의 세 번째 대규모 판올림 ‘포유 업데이트’를 오는 18일 실시한다. 지난 2010년 8월부터 시작된 ‘하트프로젝트’는 세 차례의 대규모 판올림을 통해 ‘트릭스터’를 전면적으로 개편하는 프로젝트이다. ‘하고 싶은 트릭스터’를 만들겠다는 엔트리브소프트의 의지와 게이머의 마음을 읽는 개편이 될 것이라는 의미로 ‘하트프로젝트’라고 명명했다.

하트프로젝트의 마지막인 ‘포유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5일 개편된 길드 시스템을 포함해 많은 게이머가 기다려온 1, 2차 직업별 스킬이 추가된다. 또한 상위 레벨 지역인 ‘테치치 화산’에 새 타운이 추가되고, 새로운 몬스터와 퀘스트들이 선보인다.

이스트소프트

카발 온라인: ‘카발’ 온라인이 최고 레벨을 확장했다. 이번 판올림을 통해 게이머는 기존보다 10레벨 확장된 190레벨 달성에 도전할 수 있다. 판올림 이후, 190레벨 승급 퀘스트를 달성한 게이머에게는 ‘배틀모드3’을 비롯해 스킬 사용시 유용한 SP게이지가 한 칸 추가되며, ‘네바레스 파이어니어’ 업적과 호칭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또한 135레벨 이상의 게이머만 착용 가능한 액세서리 ‘프리데우스의 팔찌’ 아이템이 추가된다.‘프리데우스의 팔찌’는 미션던전 알타 오브 시에나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착용 시 크리티컬 데미지를 21% 증가시켜 강한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다.

한빛소프트

에이카 온라인: 전쟁 MMORPG ‘에이카 온라인’ 이 ‘에픽 3 : 잊혀진 지상대륙 디스케로아’ 판올림을 진행했다. 이번 판올림을 통해 새롭게 등장한 땅, ‘디스케로아’는 제레카와의 협전으로 라키아 시민을 천공섬으로 이주시키는 엑소더스 작전 이후 잊혀진 지상대륙이다.

새 인스턴스 던전 ‘아뷔소스 관문’은 거대한 4개의 관문으로 이뤄져 있으며, 강력한 보스 몬스터 늑대인간 씨클루스를 만날 수 있다. 71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고, 새로운 85레벨의 유니크 무기 및 80에서 89레벨에서 착용 가능한 별 모양 기어코어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캐릭터 최대 레벨이 85레벨로 상향 조정돼 네임핌 스트라이크, 헤븐리 쉴드 등 새 스킬이 추가된다. 이 밖에도 80레벨 일반 장비와 슈페리어 장비가 판올림되며, 초보자를 위한 신개념 전장 엘터 양성소가 개방돼 엘터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모바일 게임소식

컴투스

타워디펜스: 스마트폰용 디펜스게임 ‘타워디펜스’가 T스토어, 올레마켓에 이어 U플러스 앱 장터에도 서비스를 시작했다. ‘타워디펜스’는 글로벌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고, 출시 이후 영국과 스웨덴, 오스트리아, 독일 등 유럽시장에서 전체 유료 앱 1위를 달성한 인기 디펜스 게임이다.

‘타워디펜스’는 적의 공격으로부터 기지를 방어하는 디펜스 게임으로 각각의 특수한 공격력을 갖는 9개 타워를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공격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재미 요소가 돋보인다. 방대한 스토리의 캠페인모드와 게이머의 도전의지를 계속 자극하는 챌린지모드를 함께 제공하며, 4종의 스페셜 무기들은 위기 상황을 타파하는 최종병기의 역할을 톡톡히 해준다.

크레이브몹

블로우업: 미국 앱스토어에서 ‘이주의 앱’으로 선정될 만큼 큰 인기를 누린 ‘블로우업’이 국내 앱스토어에 출시됐다. ‘블로우업’은 북미 이외에도 이탈리아와 일본, 독일 등 해외 앱스토어에서 애플에 의해 ‘이주의 앱’으로 선정된 바 있다.

‘블로우업’은 시간 내에 같은 색의 퍼즐을 많이 모아 터뜨리는 방식의 퍼즐게임이다. 단계가 올라갈 때마다 일레트로닉 음악이 완성돼가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특히, 게임 난이도마다 달라지는 음악과 게임이 진행될수록 완성돼가는 사운드는 북미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사운드스튜디오 ‘슈파사운즈’와 합작으로 탄생된 것으로 게임 마니아의 귀를 사로잡았다.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