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매시업 캠프 ‘디브데이’ 개최

가 +
가 -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개발자를 위한 매시업 캠프 ‘디브데이‘(DevDay)를 개최한다.

올해로 12번째를 맞는 다음 ‘디브데이’는 개발자들이 오픈 API를 활용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하고 개발자끼리 교류도 넓히도록 마련된 행사다. 다음 개발자네트워크(DNA) 주최로 1월29·30일 이틀동안 강원도 홍천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열린다. 올해 행사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후원한다.

참가팀은 1박2일동안 오픈 API를 주제로 한 다양한 매시업 구현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행사엔 다음 오픈 API 개발자들이 멘토로 참여해 일대일 멘토링과 질의 응답을 진행하게 된다.

다음쪽은 API 플레이그라운드나 ETRI 매시업 저작도구 같은 다양한 개발 환경을 제공하며, 다양한 게임이나 청중 평가단 평가 등을 곁들여 지루함을 덜고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행사 참가 희망 개발자는 3명이 한 팀을 이뤄 1월20일까지 다음 DNA 블로그 ‘디브데이’ 공지글에 비밀댓글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개발자 1명당 1만원이다. 다음 DNA쪽은 14개 캠프 참가팀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무박2일 동안 진행되는 캠프에서 최종 우승한 팀엔 팀원당 각각 아이패드2를 증정하며, 모든 참가팀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