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방학 끝, 새학기 판올림 한창

2012.02.24

“새로운 캐릭터가 떴는데 나만 몰랐네!”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닷넷이 매주 금요일 전해 드리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마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콘솔게임 소식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모두의 골프6: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가 캐주얼 스포츠게임 ‘모두의 골프6’을 한글화해 플레이스테이션 비타(PS 비타)용으로 2월22일 출시했다.

‘모두의 골프’ 시리즈는 15년을 이어온 플레이스테이션 대표 골프 게임으로 이번 ‘모두의 골프6’은 PS 비타용으로 나온 ‘모두의 골프’ 시리즈 정식 타이틀이다. PS 비타의 5인치 OLED 화면을 통해 골프장이 펼쳐지며, 간단한 조작방법과 샷 감각도 그대로 이식됐다. 시리즈 최초로 자막이 한글화돼 일본어를 모르는 게이머도 쉽게 즐길 수 있다.

플레이 면에서도 기존의 간편한 조작 방식은 유지하되 PS 비타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조작이 추가됐다. 온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최대 30명까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국내 게임소식

넥슨

삼국지를 품다: 넥슨이 서비스 예정인 3D MMORPG ‘삼국지를 품다’가 2차 서포터즈 비공개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 1차 테스트에 참여했던 게이머들과 새롭게 참가 의사를 밝힌 게이머 1천명을 대상으로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삼국지를 품다’는 전략과 역사를 주제로 한 게임이다. 삼국지 속 200여명의 영웅을 직접 지휘해 다양한 전술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를 즐길 수 있는 턴 방식 전략 롤플레잉게임(RPG)이다.

특히 유니티 3D엔진을 기반으로 웹브라우저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똑같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게임 진행과정에서 발생하는 주요 사건들을 동영상으로 연출해 더 극적인 게임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 넥슨이 서비스하고 있는 ‘던전앤파이터’에 신학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3월8일까지 매일 일정량의 피로도를 소모할 때마다 다양한 아이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일주일 동안 출석 체크를 완료한 게이머는 고급 능력치 옵션이 부여된 게임 내 칭호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3월18일까지 주말마다 ‘버닝 피로도 이벤트’가 실시된다. 피로도를 사용한 게이머들은 보너스 경험치나 능력 상승, 스킬 쿨타임 감소 등 다양한 효과를 받을 수 있다. 피로도 소모가 많아질수록 그 효과와 종류가 증가한다. 이 밖에 빠른 레벨업이 가능한 ‘이벤트 서버’에서도 3월16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각각 캐릭터 능력 강화나 보너스 경험치 효과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넷마블

마계촌 온라인: 넷마블의 ‘마계촌 온라인’이 2차 비공개 시범서비스(CBT) 일정을 공개했다. ‘마계촌 온라인’은 오는 3월6일부터 11일까지 엿새 동안 2차 CBT를 진행한다. 게이머 간 대결(PVP) 시스템인 ‘수련장’, 은행·경매·우편 시스템, 최고 레벨 40 상향조정 등이 이번 CBT에 새로 추가된 콘텐츠다.

‘마계촌 온라인’의 2차 CBT는 12세 이상 넷마블 회원이라면 누구가 참여할 수 있다. 2월24일부터 3월4일까지 ‘마계촌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자는 오는 3월5일 발표될 예정이다.

엔트리브소프트

프로야구 매니저: 엔트리브소프트가 서비스하고 있는 ‘프로야구 매니저’가 라이벌 매치 시스템을 판올림했다. 라이벌 매치 시스템은 매주 진행되는 페넌트레이스에서 라이벌 팀을 선정해 해당 구단과 경기 결과에 따라 추가 보상을 지급하는 시스템이다.

게이머는 라이벌팀과 치른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기존 경기 승리 PT(게임머니)의 1.5배 PT와 스페설 선수카드를 보상으로 받는다. 또, 페넌트레이스 종료 후 라이벌 팀과의 최종 상대 전적이 7승 이상이면 추가로 PT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게임 속 어디서든 선수카드를 확인할 수 있는 영역에서는 계약 연장이 가능하도록 변경했고, 포스트시즌 경기 내 방송 경기 및 특별 편성 경기를 추가로 배치해 보상을 강화했다. 랭크에서 우승하면 해당 랭크 이하의 모든 유학지가 열리며, 토요일에 한해 ‘눈물의 섬’ 유학지를 모든 구단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는 점도 이번 판올림에서 달라진 점이다.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 한빛소프트의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솔로 게이머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솔로들이여 출격하라’ 이벤트는 게임을 이용할 때 3시간마다 각종 유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누적 시간에 따라 훈련병부터 대위, 소령부터 원수 등 계급 구간별로 경험치 카드나 소울 크리스탈, 비전서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누적 플레이 시간에 따라 계급이 올라가면 “게임할 시간도 모자라는데 데이트할 시간 따위 없다!”나 “커플지옥, 솔로천국” 솔로와 관련된 문구가 게임 속 화면에 등장한다는 점도 독특하다.

위버인터렉티브

고수 온라인: 위버인터랙티브가 서비스하고 있는 ‘고수 온라인’이 ‘변화의 시작’ 판올림을 진행했다. ‘고수 온라인’의 이번 판올림에서는 ‘결혼 시스템’과 새 콘텐츠, 아이템 등을 추가하고 게이머 편의성을 고려한 시스템 개선이 이루어졌다.

‘결혼 시스템’은 이성 캐릭터끼리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결혼식장에서 결혼식을 진행하게 되며, 하객들도 함께 참석해 축하할 수 있다. 결혼식장에서는 식이 진행되는 동안 참석한 모든 하객이 지속적으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며, ‘결혼축하사탕’을 통해 폭죽과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신랑과 신부는 연인끼리만 사용이 가능한 4가지 새 스킬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밖에 가족 간 전쟁 시 승리 가족에 대한 ‘가족전쟁’ 보상 강화와 PK 시스템 악용 방지, ‘명마찾기’의 보상 및 관련 콘텐츠 추가, 플레이 중 획득 가능한 귀속캐시를 이용하는 상점 추가 등 불편사항이 해소됐다.

아이디엔

아이팝: 아이디엔이 제휴콘텐츠 내려받기 서비스를 제공하던 ‘아이팝’을 멀티미디어 게임포털로 개편하고 리볼트 솔루션에서 개발하는 게임을 2월22일부터 시범서비스 한다.

아이팝에서는 보드게임이 우선적으로 서비스된다. 앞으로 단계별로 MMO 낚시게임인 ‘리얼피싱’을 비롯한 온라인게임 서비스와 퍼블리싱으로 안정적인 게임 제품군을 확보할 예정이다.

‘리얼피싱’은 리볼트 솔루션에서 개발 중인 온라인 낚시게임으로 실제 낚시의 손맛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며, 3월 중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바일 게임소식

게임빌

에르엘워즈: 게임빌의 ‘에르엘워즈’가 미국 구글 안드로이드마켓의 ‘톱 트렌딩 앱스’에서 1위를 차지했다. ‘톱 트렌딩 앱스’는 안드로이드마켓에 등록된 최신 앱 중 인기가 빠르게 올라가고 있는 앱을 선정한 리스트다. ‘에르엘워즈’는 출시된 지 사흘 만에 1위에 올랐다.

NHN 한게임

한게임 보물섬: NHN 한게임이 스마트폰 이용자의 게임 활동에 따라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보상 앱 ‘한게임 보물섬’을 국내 오픈마켓 T스토어에 출시했다. ‘한게임 보물섬’은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모바일 게임의 플레이 정도에 따라 ‘골든키’가 적립되는 앱이다. 이를 통해 외식 기프티콘이나 백화점 상품권, 전자제품 등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이용방식도 간편하다. 게임을 즐기기만 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골든키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한게임 보물섬’ 앱에서 이벤트 참여를 선택하고 받고 싶은 선물에 응모하기만 누르면 이벤트 참여가 끝난다. 한게임 친구끼리는 하루 한 번 골든키를 주고받을 수도 있도록 했다.

골든키는 한게임 모바일 게임을 내려받거나 실행하면 자동으로 지급된다. 보물섬을 매일 방문하면 골든키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한게임 보물섬’ 출시 전, 게임을 내려받았거나 플레이했더라도 게임 플레이 기록에 따라 골든키가 적립된다. ‘한게임 보물섬’ 앱 안에서 현재 적립된 골든키 개수를 확인할 수도 있다.

NHN 한게임은 T스토어 출시를 시작으로 안드로이드마켓과 올레마켓, 오즈스토어에도 차례로 ‘한게임 보물섬’ 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JCE

룰더스카이: JCE의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룰 더 스카이’에 2차 헬로키티 판올림이 완료됐다. JCE는 지난 2011년 산리오 캐릭터의 국내 디지털 사업을 담당하는 산리오디케이와 제휴를 맺고 ‘룰 더 스카이’에 산리오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룰더스카이’의 이번 2차 헬로키티 판올림은 특히 여성 게이머에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