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추적 기술기업 비주얼캠프가 AI 개발기업 블라우비트와 손잡고 비대면 시험 부정행위 감독을 위한 AI 솔루션 공동개발에 나선다.

양사의 이번 파트너십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온라인 시험 부정행위 문제를 해결하고자 이뤄졌다. 비주얼캠프는 블라우비트와 △시험 전 본인인증 △대리출석 및 부정출석 방지 △시험 중 집중도 판별 △부정행위 판단 솔루션 연구와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비주얼캠프는 시선추적기술을 전문적으로 개발해온 기업이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전면카메라에서 구동되는 시선추적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일반 웹캠을 이용해 PC 환경에서도 시선추적이 가능한 기술을 개발, 2021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블라우비트는 얼굴인식, 자율주행로봇 등 AI 기반의 영상인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딥러닝 산업안전 엔진과 모니터링 뷰어를 국내외 주요 보안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비주얼캠프와 블라우비트는 각 기업이 보유한 기술 노하우 공유를 통해 비대면 시험 부정행위를 방지하는 효과적인 솔루션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주얼캠프 석윤찬 대표는 “시선추적기술은 일정 시간 시선 집중도가 떨어지거나 시선이 화면을 벗어나는 응시자에게는 경고 알람을 줄 수 있다”며 “비정상적인 시선패턴분석을 통해 부정행위 가능성이 높은 응시자를 가려내 집중적으로 감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