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뭄 지역에 식수를”…누리꾼 자발 온정 ‘콸콸’

가 +
가 -

daum_donation

극심한 가뭄으로 고통받는 강원도 지역에 식수를 공급하는 일을 돕고자 누리꾼들이 팔을 걷고 나섰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누리꾼들이 직접 모금 주제를 정하고 실제 모금을 진행할 수 있는 ‘희망모금’에서 가뭄으로 고통받는 강원도 태백시 일대와 정선군 사북읍·고한읍 등 강원남부 지역을 돕는 누리꾼 자발적 온라인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고 3월6일 소개했다.

이번 희망모금은 강원도 고지대 일대에 가뭄 고통을 덜어줄 식수를 공급하고자 시작됐다. 희망모금 청원자인 자원봉사 선교단체 ‘디딤돌’이 ‘가뭄지역인 정선군(고한, 사북), 태백시 돕기’ 모금 청원을 통해 강원남부 지역 주민들이 겪는 고통을 전한 게 계기였다. 현재 강원도 식수난은 몇 번의 강우로는 해결될 수 없는 심각한 상황이며, 곳곳에서 지원이 잇고 있지만 계곡물을 받아 쓰는 고지대 세대와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같은 경우는 지원을 받지 못하는 상황임을 알린 것이다.

이에 누리꾼들의 온정이 이어지면서 3월6일 저녁 6시 현재 약 149만원이 모여, 목표금액 300만원의 절반을 달성했다. 모금이 마감되면 모금 청원자인 디딤돌에서 생수를 구입해 직접 현지 주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면 다음 아고라 내 희망모금 ‘가뭄지역인 정선군(고한, 사북), 태백시 돕기’ 희망모금에 접속하면 된다. 모금 마감일은 3월10일이다.

육심나 다음 사회공헌팀장은 “가뭄으로 인한 강원도 지역의 고통이 실제로는 훨씬 크다는 것을 알고 누리꾼의 선한 마음을 모으고자 희망모금을 진행하게 됐다”며 “작은 손길이지만 가뭄이 해결될 때까지 강원도 주민들을 위해 쓰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희망모금’은 모금 주제 선정부터 실제 모금 진행까지 누리꾼이 직접 진행할 수 있는 나눔 플랫폼이다. 2007년말 첫선을 보였으며, 다음 사회공헌 지원센터 ‘하이픈‘과 연계해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 사각지대’에서 고통받고 있는 이웃들을 직접 세상에 알리고 실제 도움까지 줄 수 있는 터전을 가지고 있다는 건 누리꾼 입장에서 행운이다.

Daum 아고라

모금진행중
네티즌 여러분 도와주세요.

가뭄지역인 정선군(고한,사북), 태백시 돕기

1,493,530원이 모였습니다.

2006년도 태풍의 피해로 강원도 평창과 강원 영동지역이 쑥밭이 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자연재해에 아픔을 기억하고 있는 강원도에 이번에는 가뭄의 피해로 강원도 태백일대 지역과 정선군 일대의 고지대인 사북읍, 고한읍 등 강원 남부지역의 겨울가뭄이 최악의 자연재난 상황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태백지역은 용수를 공급 받을 수 있는 상수원이 확보되어 있으나 그 마져도 제한수위까지 내려간 상태이고 현재 태백에는 시간을 두고 제한급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태백시에서 용수공급을 받고 있는 정선군 고한읍이 상당히 높은 고지대로 인한 용수확보에 비상이 걸린 상태인듯합니다.

저는 2009년 2월7일 생수 2ℓ 50박스(한 박스에 6개) 직접 고한읍에 전달을 하면서 담당자와 이야기 도중 민원인으로부터 용수공급을 원하는 민원의 전화를 받는 모습을 보고 나서 직접 피부로 심각성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또한 태백으로 넘어가는 도중에 긴급으로 투입된 용수공급차량들을 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의 긴급한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 음용수 직접 전달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로 전화로 연락을 주시면 자세한 내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용수공급에 조금이나마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실 분은 정선군청, 태백시청 상수도 담당 선생님들께 문의를 하시면 긴급으로 필요한 장소를 선정해서 민원인들의 문제들을 잘 해결해주시리라 생각됩니다.

* 본 디딤돌에서는 함께 십시일반으로 생수 구입에 도움은 주신다면 본 디딤돌에서 생수를 직접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음용수 구입은 한박스(12개)에 최소 6000원입니다. 한박스(6개개)에 최소 3000원입니다.

* 디딤돌에서는 음용수 구입을 위한 기부금을 받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303801-04-104734 디딤돌

-농협은행 209-01-579368 디딤돌

* 여러분들께서 기부하시는 기부금은 정산처리 됩니다.

(NGO단체 강원 제197호, 고유번호 224-89-04820)

* 문의 : 자원봉사선교 디딤돌 운영위원장/ 사회복지사 박용기

011-372-6535

모금 참여하기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