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바꾼 다음…”아고라·블로거뉴스 비켜주세요”

가 +
가 -

daum_after

다음이 4월1일 첫화면을 개편한다. 아고라·블로거뉴스 등 UCC가 밀리고 검색과 e쇼핑 정보가 전진 배치된다.

이번 개편으로 다음 ‘쇼핑하우’가 첫화면 오른쪽 사이드바 상단에 배치되고 ‘오늘만 특가’ 서비스가 강화되는 등 쇼핑 정보 주목도가 높아졌다.

이용자 관심도를 실시간 반영하는 ‘실시간 인기 검색어’와 ‘주요 분야별 인기 이슈어’도 영역을 넓혔다. 누리꾼 여론 풍향계를 보다 눈에 잘 띄게 보여주려는 의도다.

뉴스 영역은 전문성을 강화한 정보들을 묶어 보여주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경제관련 뉴스들을 한데 모은 ‘경제뉴스’ 탭이 첫화면 중앙 뉴스박스 안에 새로 생겨난 것이 대표적 변화다.

이용자들이 올린 글들은 상대적으로 관심도에서 밀려난 모양새다. ‘아고라’는 기존 첫화면 중앙 뉴스박스에서 로그인창 아래 ‘추천 서비스’ 박스로 이동했다. ‘블로거뉴스’는 언론사 뉴스에서 분리돼 중앙 하단 박스에 따로 노출된다. ‘아고라’나 ‘블로거뉴스’는 오는 5월 다음이 선보일 UCC 전문코너 ‘뷰'(View)로 통합될 예정이다. ‘뷰’에는 이 밖에도 카페나 블로그 글들이 함께 담긴다.

다음은 첫화면 개편에 발맞춰 모바일 전용 페이지 ‘모바일 다음’도 선보인다. 모바일 다음은 ▲가로·세로보기 등 유연한 화면 보기를 제공하고 ▲티스토리 기능을 확대하며 ▲블로거뉴스, 만화 속 세상 등 다음 주요 서비스를 새로 선보이는 등 이용자 접근성과 가독성, 컨텐트 구성도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모바일 다음은 LG텔레콤 오즈 단말기와 아이팟터치 사파리 브라우저, 옴니아 오페라 브라우저 등에 최적화돼 제공된다.

다음은 지난 1월부터 검색, 한메일, 카페 등 주요 서비스를 중심으로 모바일 풀브라우징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