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0509/베가 아이언 “이름 새겨드립니다”

가 +
가 -

베가 아이언 “이름 새겨드립니다”
팬택이 ‘베가 아이언’ 본체에 글자를 새겨주는 시그니처 서비스를 합니다. 메탈 소재라서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아이팟과 아이패드 등을 온라인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하면 받을 수 있었던 서비스지요. 베가 아이언 구매자들은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의 지정 서비스센터에서 이름이나 간단한 메시지를 새길 수 있습니다. 서울은 5월9일부터, 지방 광역시는 5월13일부터 시작합니다.

vega_iron_sign

화웨이도 메탈 소재 스마트폰 출사표
화웨이의 차세대 스마트폰 ‘P6-U06’의 디자인이 유출됐습니다. 요즘 추세처럼 외부가 온통 메탈로 돼 있습니다. 아래 부분을 한번 잘라내 안테나를 처리한 것인데 맨 아래 부분까지 다 금속으로 처리한 듯합니다. 이 때문에 두께를 6.18mm로 줄이고 전체적인 디자인도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듀얼 심카드가 있는 것으로 보이고 메모리는 2GB입니다. 유출된 제품의 저장 공간은 8GB였는데 가장 작은 용량이 8GB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크로SD카드 슬롯은 없습니다. 화웨이는 6월18일 런던에서 신제품 발표를 할 계획인데 이때 P6-U06이 공개될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 : Engadget>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가입자 130만명 줄어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가입자가 최근 석달동안 130만명이 떨어져 나갔다고 합니다. 얼마 전 ‘판다리아의 안개’로 대규모 업데이트까지 했는데 오히려 가입자는 떨어지는 추세라고 합니다. 현재는 830만명만 남았다고 하니 끝나지 않을 것만 같던 ‘월드오브워크래프트’도 슬슬 끝을 달려가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마땅히 대체재가 있는 것도 아닌데, 이제 MMORPG의 인기도 예전같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 The Verge>

G메일 로그인 디자인 변경, ‘넥서스4 나오나’
구글의 G메일 로그인 페이지 디자인이 살짝 바뀌었습니다. 기능적인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니고 페이지에 ‘넥서스4’ 이미지가 뜹니다. 모바일에서도 G메일을 쓸 수 있다고 소개한 건데 이걸 두고 넥서스4가 국내 출시되는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G메일 이미지와 넥서스4는 큰 관련은 없어 보입니다. 구글이나 LG전자도 여전히 출시에 대해서는 준비 중이라는 입장 외에는 한발짝도 안 나서고 있습니다. 그런데 넥서스4 참 징하게도 안 나오고 있긴 합니다.

gmail

HP 주주 “오토노미 인수 손해배상 필요”
HP가 오토노미 인수를 둘러싸고 주주 소송에 휘말렸습니다. 지나치게 높은 값으로 오토노미를 인수한 것 때문인데 주주 이익에 손해를 입혔다는 이유로 소송까지 번졌습니다.

HP는 오토노미를 110억달러에 인수했고, 그 결과 88억달러의 손해를 봤습니다. HP주주들은 맥 휘트먼 HP 최고경영자, 레오 아포테커 전 HP 최고경영자, 마이크 린치 전 오토노미 창업자, 레이 레인 전 HP 이사회 의장을 고소했고 소송 금액은 약 10억달러에 달합니다.
<관련기사 : Guardian>

뉴스레터에 SNS 공유 넣으니 잘 열어 보네
업체들이 e메일로 뉴스레터 e-DM을 발송했을 때 평균 클릭률(CTR)은 2.4% 수준입니다. 그런데 SNS 공유 단추를 넣으니 6.2%로 오른다는 자료가 발표됐습니다. 트위터 전문 미디어 올트위터는 마케터 사이에서 이같은 정보는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사실이라고 말했습니다. 공유 단추 중 가장 효과가 좋은 건 링크드인이고 다음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핀터레스트순입니다. 이제 한번 DM 눌러보시겠습니까?

CPR
<관련기사 : mediabistro>

허스트매거진, 디지털 유료독자 100만명
‘맨즈헬스’, ‘하퍼스바자’, ‘코스모폴리탄’ 등을 간행하는 허스트매거진이 디지털 유료 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ATD D콘퍼런스에서 밝혔습니다. 애플 뉴스스탠드, 누크, 킨들로 구입한 독자 모두 포함한 수치입니다. 디지털 매거진이 돈을 벌어줄 수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이긴 한데 한국 상황은 어떨지 모르겠군요.
<관련기사 : AllthingsD>

SNS 패스, 스프린트에 추천 앱 등록
미국 이동통신사 스프린트가 새로 개통하는 스마트폰에 패스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갤럭시S4’, ‘HTC 원’부터 들어갑니다. 기본으로 깔려서 출고되는 것은 아니고 안드로이드용 스프린트 위젯에 추천 앱으로 등록되는 방식입니다. 현재 패스 이용자는 900만명 정도인데 최근 일주일 사이에 100만명이 늘었다고 합니다.
<관련 페이지 : 패스 블로그>

페이스북, ‘오픈 스위치 프로젝트’ 나서
페이스북이 네트워크 거인 시스코를 겨냥하고 나섰습니다. 페이스북은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자사 스토리지 기술을 공개했던 것처럼, 자사 네트워크 기술도 공개하겠다고 한 것입니다. 페이스북은 오픈소스를 사용해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뿐만 아니라 스위치와 라우터 같은 장비도 오픈소스를 활용해 만들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 Arstechnica>

다쏘시스템, 3D 전략 강화 위해 ‘심포’ 인수
3D 캐드 솔루션 업체 다쏘시스템이 자사 전략 강화를 위해 플라스틱 제조공정 시뮬레이션 전문기업 ‘심포’를 인수했습니다. 자사의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및 카티아, 시뮬리아, 솔리드웍스 애플리케이션에 더할 계획입니다.

다쏘는 이로서 플라스틱 제품의 설계부터 제작에 이르는 모든 기술을 갖게 됐고, 소재에 대한 의존성이 높은 제조 과정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가장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확보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정확한 인수 금액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쏘시스템은 차차 심포의 기술을 자사 솔루션에 녹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관련 자료 : Dassault Systemes>

네티즌의견(총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