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BB-0712] 노키아 ‘루미아 1020’ 공개…4100만화소 카메라

2013.07.12

노키아 ‘루미아 1020’ 공개…카메라가 4100만화소

노키아가 새 루미아를 발표했습니다. ‘루미아 1020’이라는 이름의 윈도우폰입니다. 1.5GHz 쿼드코어, 2GB 메모리에 4100만화소 카메라 등 윈도우폰으로는 최상의 하드웨어를 갖췄습니다. 패스나 플립보드같은 앱도 마침 따라 나왔습니다. 이제 하드웨어니 서비스면에서 격차가 더 좁혀진 듯합니다. 그런데 좀 늦은 감도 없지 않습니다.

nokia_lumia_1020

[관련기사 : The Verge]

MS, NSA의 프리즘 프로젝트 적극 도와

미 국가안보국(NSA)이 PRISM(프리즘) 프로그램을 통해 자국민을 감청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페이스북과 같은 IT기업 협조를 얻어 서버에서 직접 원하는 정보를 빼내갔다고 하죠. 모든 IT 기업은 사용자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한다고 밝혔는데, NSA는 무슨 수로 암호화된 사용자 정보에 접근해 분석할 수 있었을까요.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자체 암호화를 해독할 수 있는 도구를 미 안보국에 전달하는 식으로 정보를 제공했다고 합니다. 에드워드 스노우든 전 NSA 요원이 폭로하길 NSA는 사전 암호화되기 전 핫메일과 아웃룩닷컴에 접근할 수 있었다고 하는군요. 스카이드라이브엔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따로 네트워크 경로도 만들어줬다고 합니다. 이번에 마이크로소프트만 드러났지만, 다른 IT 업체들도 유사한 방식으로 프리즘 프로젝트에 협력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관련기사 : Guardian]

페블 스마트워치, 치솟는 인기

킥스티터로 모금한 페블 스마트와치가 벌써 예약 판매건수 27만5천개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이번주부터 베스트바이를 통해 판매가 시작된 바 있습니다. 앱 내려받기 건수는 100만건이 넘었습니다. 또, 앞으로 지메일과 IMAP e메일 형식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손목시계형 웨어러블 컴퓨터 판매 지표에 중요한 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photo-watchfaces-3

[관련기사 : TheNextWeb]

MS 조직 개편

스티브 발머 MS CEO가 조직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디바이스’와 ‘서비스’ 업체로 거듭나겠다는게 목표입니다. 크게보면, 우선 커트 델 베네 오피스부문 책임자가 사임합니다. 운영체제 부문도 개편되는데, 수장은 테리 마이어슨이 맡습니다. 디바이스앤스튜디오엔지니어링 그룹도 신설됐습니다. 여기엔 줄리 라르손 그린이 책임자가 됐습니다. 애플리케이션앤서비스엔지니어링 그룹은 키 루가, 엔터프라이즈앤클라우드 그룹은 사샤 나델라가 맡게 됐고요.

[관련기사 : Computer World]

솜노트-롤롤펜 패키지 예약 판매 시작

위자드웍스가 솜노트 프리미엄(유료서비스)과 롤롤 펜을 묶어서 판매합니다. 솜노트 2년 프리미엄 이용권까지 더해 가격은 9만9천원, 배송비 무료입니다. 출고는 7월19일부터인데 미리 판매합니다. 상품은 솜펜 안드로이드 패키지, 솜펜 iOS 패키지, 이렇게 2가지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패키지는 흰색 하나이고 iOS패키지는 흰색, 빨강, 노랑이 있습니다.

sompen_package_open

[관련정보 : 솜펜 패키지]

버라이즌, ‘우분투 포 폰’ 파트너 참여

미국 최대 통신사로 알려진 버라이존이 캐노니컬의 ‘우분투 캐리어 자문 그룹(CAG)’에 참여했습니다. 우분투 기반의 스마트폰을 버라이즌이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지요. 버라이즌은 우분투 운영체제가 스마트안에 더 잘 녹아들 수 있게 사용자 환경을 다듬는 작업을 도울 예정이라고 합니다.

[관련기사 : Ars Technica]

MS ‘서피스RT’ 가격 150달러 인하

MS가 윈도우 태블릿 ‘서피스RT’ 가격을 낮출 계획입니다. 얼마 전에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할인 판매를 시작한 바 있는데요. 이번엔 판매 부진으로 가격을 또 내리는 모양입니다. 32GB 제품 기준으로 349달러로, 약 150달러나 할인했습니다.

ms_surface_rt_500

[관련기사 : The Verge]

‘다음’ 앱, 테마 기능 적용

다음이 안드로이드용 ‘다음’ 앱에 ‘테마’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원하는 디자인을 입힐 수 있는 기능인데요. 테마가 적용되는 곳은 ▲홈 화면 내 투데이 위젯 버튼 ▲검색창 ▲음성검색 아이콘 ▲특수검색 펼침 버튼 ▲패널 내 각 아이콘 등 5곳입니다. 모두 14종의 테마가 제공되며 귀여운 동물 캐릭터, 깔끔한 도형 아이콘 등 취향에 맞춰 선택하시면 됩니다. ‘테마’ 기능은 7월12일자로 판올림된 ‘다음’ 앱을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전자책 베스트셀러 10 입니다.

예스24

1. 단영 ‘유부남들의 저녁식사 1’ 에피루스
2. 정情 ‘닥터 프린세스’ (개정판)(전2권/완결) 로맨스토리
3. 단영 ‘유부남들의 저녁식사 1′(완결) 에피루스
4. 정은숙 ‘복종’ 스위트 크레마
5. 정情 ‘우리 사고친 날’ (전2권/완결) 로맨스토리
6. 주산지의 꿈 ‘천사가 내리는 성’ 다향
7. 정情 ‘입맞춤(전2권/완결)’ 로맨스토리
8. 린 그레이엄 ‘백만장자와 사랑을’ 신영미디어
9. 적랑 ‘열대야’ 로맨스토리
10. 이채 ‘눈의 여왕’ 에피루스

인터파크

1. 박신영 ‘기획의 정석’ 세종서적
2. 공지영 ‘사랑은 상처를 허락하는 것이다’ 폴라북스
3. 숀리 ‘숀리의 작심삼일 다이어트’ 미르북스
4. 이우혁 ‘퇴마록 외전’ (소장판) 엘릭시르
5. 넬레 노이하우스 ‘사악한 늑대’ 북로드
6. 최정 ’30일 안에 내 사람 만들기’ 퍼플카우
7. 안드레아스 프란츠 ‘영 블론드 데드’ 예문
8. 프랑수아 클로르 ‘꾸뻬 씨의 행복 여행’ 오래된미래
9. 김현태 ‘지금이 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이다’ 루이앤휴잇
10. 허영만, 김태훈 ‘허영만과 함께하는 힐링 캠핑’ 가디언

뽀송뽀송한 주말 되세요~! :-)

bloter@bloter.net

블로터는 블로거(BLOGGER)와 리포터(REPORTER)가 결합된 말입니다. 블로거의 전문적 분석능력과 리포터의 현장취재력이 결합된 소셜시대의 새로운 저널리스트를 꿈꿉니다. # Twitter : @bloter_news # Facebook : facebook.com/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