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아날로그 시계 닮은 ‘화웨이워치’ 공개

2015.03.01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 화웨이의 새 스마트워치가 공개됐다. 이름은 ‘화웨이워치’다. 원래 화웨이의 공식 제품 발표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현지시각으로 오는 3월1일로 예정돼 있다. 공식 제품발표 전이지만, 현지의 엘프라트 공항 광고판과 유튜브 동영상으로 화웨이워치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h_2_800

화웨이의 스마트워치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겉모습이다. 금속 소재를 활용해 설계됐고, 기존 시계와 비슷한 둥근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아날로그 시계에서 시곗바늘이나 날짜를 조작할 때 쓰는 용두도 적용됐다. 보통 용두는 3시 방향에 끼우는 것이 보통인데, 화웨이 워치의 용두는 2시 방향에 있다. 시계 디스플레이에서 스마트워치 화면과 아날로그 시계 화면을 전환하는 것이 용두의 역할이다. 스마트워치를 전자제품이 아닌 옛 시계와 비슷하게 디자인하려는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최근 디자인 추세를 그대로 반영한 모습이다.

광고에 등장하는 화웨이 워치의 색깔은 총 3가지다. 검정색 금속 몸체에 금속 소재로 제작된 메시 스트랩이 달린 것, 금색 몸체에 갈색 가죽 스트랩이 적용된 제품, 은색 몸체에 은색 금속 메시 스트랩이 달려 있는 제품이다.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웨이워치는 구글의 웨어러블 전용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웨어’로 동작한다. 심장박동 등을 측정해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 하는 기능이 포함돼 있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문자나 e메일 알림을 받아볼 수 있고, 구글의 지능형 서비스 ‘구글나우’도 화웨이워치에서 활용할 수 있다.

화웨이는 현지시각으로 오는 3월2일부터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에 참여해 새 스마트워치를 소개할 예정이다.

h_1_800

https://www.youtube.com/watch?v=016WQrGexnE

△ ‘화웨이워치 디자인 이야기’ 유튜브 동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KtDzSMPuoMc

△ 화웨이워치 소개 유튜브 동영상 보기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