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초등학생 위한 ‘창의역량 향상교실’ 개최

가 +
가 -

SK플래닛이 교육프로그램과 경연대회를 합친 ‘2015 창의역량 향상교실’을 개최한다.

SK플래닛은 보도자료를 통해 “11월14일 울산을 시작으로 12월 5일까지 ‘2015창의역량 향상교실’을 진행할 것”이라며 “지역 예선을 통해 선발된 120개팀(240명)을 대상으로, ‘스크래치를 활용한 코딩’ 및 ‘3D모델링 프로그램을 활용한 디자인’ 경진대회를 개최할 것이며, 전문가들에게 수업을 배울 있는 심화교육 프로그램도 준비했다”라고 설명했다. 경진대회와 심화교육이 끝난 이후에는 학부모, 일반인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skplanet_SW_Educatoin_01

▲창의역량 향상교실 일정 및 프로그램 내용(사진:SK플래닛)

창의역량 향상교실은 SK플래닛과 미래창조과학부, ICT대연합이 실시하고 있는 ‘창의교육 전문강사 양성사업’의 연장선에서 진행되는 행사다. SK플래닛은 그동안 ‘T아카데미’를 운영해 전국 방과후 컴퓨터교실 전담강사를 양성했다. 지금까지 ‘창의인재육성 강사과정’에서 배출된 강사는 1082명이며 이미 해당 강사들은 452개 학교의 약 1만3460명의 초등학생에게 코딩과 3D프린팅 교육을 제공했다.

더 읽어보세요!

T아카데미 출신 강사들은 이번 창의역량 향상교실에서 코딩과 3D프린팅 교육가로 활동할 예정이다.

전중희 SK플래닛 사업지원실장은 “SK플래닛은 소프트웨어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미래부와 전담 강사 육성 과정을 꾸준히 운영해왔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초등학생이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2015 창의역량 향상교실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에는 각 지역별로 우수상(2팀)과 장려상(6팀)이 수여된다. 지역별 우수상 수상팀 중 2팀은 최우수상 수상팀으로 선정되고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받게 된다. 각 수상팀에게는 상과 함께 소정의 부상이 수여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고 싶거나 강연 참관을 원하는 경우에는 e메일(event@gamedonga.com) 혹은 전화(02-6958-7901)로 연락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