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연수’ 실시

가 +
가 -

엔트리교육연구소가 소프트웨어(SW) 연수를 희망하는 학교를 위해 4월부터 2달 동안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연수’를 실시한다.

찾아가는 SW 연수는 엔트리교육연구소에서 운영하는 소프트웨어 교사 네트워크 ‘고투티처(Go-To-Teacher)’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교사 연수 프로그램이다.
entry_0408_01

지난 3월25일부터 31일까지 신청을 받은 찾아가는 SW 연수에는 전국 100곳이 넘는 학교가 지원해 총 15개 학교, 상진초(울산), 사창초(전남), 아산북수초(충남), 매천초(대구), 맹방초(강원), 도산초(광주), 여수 부영초(전남), 석곶초(경기), 의정부광동고(경기), 인천 십정초(인천), 입면초(전남), 구지초(대구), 세명컴퓨터고(서울), 죽변초(경북), 제주신광초(제주)가 선정됐다.

블로터 플러스 '지식 아카이브'

엔트리교육연구소는 “이번 연수에 맹방초같이 6학급을 갖춘 작은 학교부터 석곶초같이 39학급을 가진 큰 학교까지 다양한 학교가 선정돼 도서 산간 지역과 소외 지역 학교에도 균등한 기회가 주어졌다”라며 “초등학교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특성화고등학교에서 각 학교의 교사들이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주제로 연수가 실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지현 엔트리교육연구소 대표는 “지난 3월 소프트웨어 연구·선도학교 900 곳이 선정된 이후 소프트웨어 연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것을 보고 ‘찾아가는 소프트웨어 연수’를 기획했다”라며 “이번 연수가 소프트웨어 담당 교사들의 역량 강화와 교내 소프트웨어 교육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엔트리교육연구소는 비영리 소프트웨어 교육 기관이다. 2013년부터 SW 교육 플랫폼 엔트리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으며 SW교사 네트워크 ‘고투티처’등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SW 교육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