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재단, SW 교육가 양성 무료 프로그램 공개

가 +
가 -

비영리 교육재단인 커넥트재단이 4월21일 SK테크엑스와 함께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 교육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W 교육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은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엔트리’와 ‘앱인벤터’ 교육을 통해 2017년까지 1200명의 SW 교육 전문 강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수용 내용은 SW 기초부터 코딩, 교수법, 앱 제작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수강생은 입문과정과 심화과정 중 원하는 수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심화과정은 입문과정을 이수했거나 이수 예정인 사람, 2015년 창의인재양성과정 수료자만 신청할 수 있다. 수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함께 진행하며, 한 과정을 수료하는데 20시간 정도 필요하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들을 수 있다.

swteacher_01

▲SW 교육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입문과정 예시(사진:SW 교육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홈페이지)

김효정 커넥트재단 사무국장은 “최근 SW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역량 있는 SW 강사에 대한 관심도 급증했다”라며 “이번 SW 교육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SW 전문 강사로서의 역량을 갖춘 핵심 인재를 양성해 초·중학생 대상의 SW 교육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SW 교육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일정 등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도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