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클럽·세종대, SW 교육 교실 참가자 모집

가 +
가 -

코딩클럽이 7월9일부터 세종대학교에서 컴퓨터과학, 프로그래밍과 디지털 창작 활동에 관심있는 초·중·고교생을 위한 소프트웨어(SW) 교육 프로그램 ‘주니어소프트웨어클럽x세종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7월부터 학기제로 운영되는 ‘주니어소프트웨어클럽x세종대’는 다양한 난이도의 수업으로 구성됐다. 수업은 ▲SW 교육을 시작하는 학생을 위한 입문 과정 ▲안드로이드 앱을 직접 만들고, 실생활에서 쓸 수 있는 사물인터넷 제품을 제작하는 중급 심화 과정 ▲나만의 웹사이트를 팀프로젝트로 함께 만드는 상급과정으로 나뉜다. 각 과정은 20시간 동안 진행되며 오프라인에서 또래 친구들과 모여 집중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

세종대학교는 교육 공간을 후원하며 코딩클럽 전문 교육팀, 세종대 SW 교육 학생 봉사단이 참가자들의 교육 활동 멘토로 참여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스크래치, 엔트리초·중교생 소프트웨어 입문교육에 가장 많이 쓰이는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close 기반의 ‘주니어메이커’, 앱인벤터안드로이드앱을 만들 수 있는 교육용 프로그래밍언어close 기반의 ‘앱메이커’, HTML, CSS, 자바스크립트 기반의 ‘웹메이커’, 아두이노기반의 ‘IoT메이커’ 과정 가운데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5-6명이 한 모둠으로 멘토 교사와 함께 프로젝트를 만들고, 코드닷오아르지, 코들리, 코드카데미 등의 온라인 강좌를 통해 컴퓨터과학적 사고와 프로그래밍 역량, 창의적 사고를 키우게 된다.

‘주니어소프트웨어클럽x세종대’ 여름학기 7월 과정은 7월9일부터 매주 토요일, 8월 과정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8월1일부터 주중에 진행된다. 모든 과정의 참가자는 8월13일 데모데이에 참가하게 된다. 현재 코딩클럽 웹사이트에서 7월 과정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8월 과정 참가신청은 7월12일에 시작된다. 참가비는 각각 20만원이다.

상세 문의는 contact.codingclub@gmail.com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CodingClub_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