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심이 만든 ‘왕좌의 게임’ 지도

가 +
가 -

‘왕좌의 게임’은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미국 드라마다. 미국 판타지 소설인 ‘얼음과 불의 노래’를 원작으로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등장인물과 긴장감 넘치는 연출로 매 시즌마다 수많은 팬을 몰고 다닌다. ‘왕좌의 게임’의 한 열혈 팬은 단순히 책과 방송을 보는데 그치지 않고, 스토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상 지도를 만들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쿼터마에스터’라는 지도는 왕좌의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설명을 시각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각 에피소드마다 주인공들이 어떻게 움직였는지 인터랙티브하게 볼 수 있으며, 가문이나 마을별 정보를 따로 검색할 수 있다. 가문이나 제목을 클릭하면 관련된 위키페이지로 연결돼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아직 ‘왕좌의 게임’ 책이나 드라마를 못 본 사람들을 위해 스포일러 방지 필터도 있다. 스포일러 방지 필터를 적용하면 특정 에피소드 이전 정도만 지도에 표시해준다.

쿼터마에스터 지도는 구글 맵스 API, G맵 이미지 커터 등을 활용해 만들었으며, 이미지 중 일부는 미국 콜로라도, 아마존 열대우림 인공위성 사진을 합성하기도 했다. 지도에 잘못된 내용이 있는 경우 개발자에게 오류 보고를 할 수 있으며, 만든이에 대한 정보는 자세히 공개되지 않았다. 지도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저작권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CC BY-NC-SA) 3.0’을 따른다.

<더넥스트웹>은 7월4일 보도에서 “이 지도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다”라며 “아직 왕좌의 게임을 보지 않은 사람에게 좋은 가이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quartermaester_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