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교육연구소, “라인 캐릭터로 SW 배워보세요”

가 +
가 -

엔트리교육연구소가 온라인으로 소프트웨어(SW)를 배울 수 있는 ‘2016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를 10월17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

‘2016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는 교육부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엔트리교육연구소, 그렙이 주관하는 SW 교육 체험 주간 행사다. 올해 6월에 개최된 시즌1에는 16만명 이상 인원이 참여하기도 했다.

이번 ‘2016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는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해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한 것이 특징이다. 해외에서도 이러한 시도가 확산되고 있으며, 현재 ‘마인크래프트’, ‘스타워즈’, ‘겨울왕국’, ‘인사이드아웃’ 등의 캐릭터를 활용한 코딩 교육 도구가 무료로 공개됐다.

엔트리교육연구소는 이번 온라인 코딩파티 프로그램에서 쥬니(쥬니어네이버 캐릭터)를 활용한 기초적인 입문 교육 과정을 만들었다. 라인 레인저스가 샐리를 구출하는 미션 형태의 초급·중급·고급 교육 프로그램과 네이버 웹툰 ‘마음의 소리’ 캐릭터 조석이 가위바위보 게임을 만드는 창작 미션(고급)도 제공했다.

Online_coding_party_2016_Oct_02

▲사진:엔트리교육연구소

엔트리교육연구소는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엔트리 블록 코딩 미션의 특징은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만큼 스토리가 가미돼 더욱 재미있게 SW를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 학부모, 교사, 일반인 등 누구나 온라인 상에서 SW를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엔트리교육연구소는 각 학교 현장에서 온라인 코딩파티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교사를 위한 코딩파티 매뉴얼과 파티 세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코딩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인증서를 발급하고 인증서를 캡처하거나 인증서와 함께 사진을 촬영해 공유하면 SW교구(개인), 라인프렌즈 학용품(단체) 등 경품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2016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는 초등컴퓨팅교사협회 교사와 함께 만들어지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소프트웨어야놀자소프트웨어중심사회포털 홈페에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Online_coding_party_2016_Oct_03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