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구글

구글, 국내 여성 SW 엔지니어 양성 지원

가 +
가 -

구글코리아가 소프트웨어 분야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커리어 개발 프로그램인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Develop with Google)’를 진행한다고 11월 1일 밝혔다.

software engineer (2)

flickr, WOCinTech Chat, CC BY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는 엔지니어를 꿈꾸는 여성 인재에게 프로그래밍 및 커리어 관련 전문 교육을 제공해 엔지니어링 분야의 리더로 키우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의 중·장기적 커리어 개발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2017년 1월5일부터 총 8주간 진행된다.

구글은 소프트웨어 분야에서의 다양성을 증진하고자 다양한 여성 엔지니어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우먼 테크메이커를 통해 기술 분야에 종사하는 여성을 위한 다양한 기회와 커뮤니티 지원을 제공하고, 구글 라이즈 어워드를 통해 여성과 저임금계층 등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소수에 해당하는 집단을 대상으로 컴퓨터공학 교육을 제공하는 비영리단체를 후원해왔다.

이번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 역시 구글의 다양성 증진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프로그램의 다른 참가자는 물론 구글 사내 여성 엔지니어, 업계 여성 전문가들과 교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여성 엔지니어 커뮤니티의 저변을 확대하는 것도 염두에 뒀다.

구글코리아에서 여성개발자 커뮤니티 리드를 맡고 있는 이해민 구글 프로덕트 매니저는 “지난해 국내 소프트웨어 분야 여성 인력 비중은 12.5%로 미국 등 소프트웨어 선진국 대비 60% 수준에 불과했다”라며 “이번 ‘구글 여성 소프트웨어 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소프트웨어 분야의 우수한 여성 인재를 선발해 커리어 개발을 돕고, 나아가 엔지니어링 및 테크 업계의 다양성을 증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11월25일까지 온라인 양식을 작성해 신청할 수 있다. 국내·외 컴퓨터 및 전기전자공학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학·석·박사 여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2017년 2월 졸업 예정자 및 복수·이중·부전공 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