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V가 온다’…LG, 8월31일 ‘V30’ 공개 초청장 발송

2017.07.13

LG전자가 글로벌 초청장 ‘Save the date(이날은 비워두세요)’를 발송해 V시리즈의 출시를 예고했다.

LG전자는 8월31일 오전 9시(현지시각) 독일 베를린에서 전략 스마트폰 신제품 공개 행사를 진행한다. 이날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17’이 개막하기 하루 전으로, LG전자가 IFA에서 전략 스마트폰 발표 행사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가 발송한 초청장을 보면 이번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V30에도 18:9 비율의 스마트폰 화면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다.

최근 외신들은 <온리스크>를 인용해 이번에 공개될 V30의 후면 글래스 패널과 디스플레이가 전부 곡선 형태일 것으로 예상했다. 삼성의 엣지 디자인보다는 덜하지만 유출된 디자인을 보면 적어도 G6보다는 세련된 모습이다. 베젤을 최소화한 ‘슬림 베젤’ 디자인도 돋보인다.

이 밖에도 6인치 디스플레이에, 후면에는 듀얼 카메라와 지문인식 버튼이 장착된다고 알려졌다. 무선충전을 지원할 가능성도 있다. 퀄컴 스냅드래곤 835 칩셋이 탑재된다는 소문도 있다.

LG전자는 ‘LG G6’ 판매 부진으로 인해 스마트폰 사업에 또 다시 노란불이 들어온 상태. 올 하반기 V30 출시로 반전을 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