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컴퍼니, ‘학교폭력’ 주제로 한 학부모 소통 캠페인 진행

가 +
가 -

아이엠컴퍼니가 ‘학교폭력 대처법’을 주제로 한 학부모 설문 조사를 진행한다고 11월27일 밝혔다.

아이엠컴퍼니는 아이엠스쿨이라는 모바일알림장 앱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아이엠스쿨은 전국의 초중고 학부모 4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정부 3.0 공공데이터 우수활용 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전국 초·중·고교의 99%인 1만2천여개 학교의 공지사항과 가정통신문, 급식소식, 알림장 정보가 아이엠스쿨을 통해 학부모 회원에게 전달되고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실제 자녀를 둔 학부모가 체감하는 학교 폭력의 실태와 올바른 대처법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고자 기획됐다. 오는 12월 1일까지 진행되며, 전국의 학부모라면 누구나 <아이엠스쿨> 앱 내 ‘이벤트’ 코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진:아이엠컴퍼니 제공

아이엠컴퍼니는 이번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학교폭력 대처 가이드와 관련 상담 및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관계 기관을 안내할 예정이다. 아이엠컴퍼니 담당자는 “학부모 설문 결과에 따라 학교폭력에 대한 학부모의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참여의 장도 마련될 예정이니, 이번 설문조사에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엠컴퍼니는 NHN엔터테인먼트에 2017년 자회사로 편입됐다. NHN엔터테인먼트는 교육기관 관리앱 ‘유니원’을 서비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