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독립영화관’ 신설

단편 영화를 무료 VOD로 제공한다.

가 +
가 -

다음 영화 섹션에 ‘독립영화관’이 신설됐다. 카카오는 1월18일 포털사이트 다음의 영화 섹션에 ‘독립 영화관’을 신설하고 단편영화를 무료 VOD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재 60여편의 단편 영화를 갖췄으며 매월 20-30편씩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다음은 독립 영화관 신설로 독립-단편영화 업계의 유통 발전에 도움이 되겠다는 계획이다. 독립영화 업계 일반적으로 자본이 부족해 작품 유통에 태생적 어려움을 겪는다. 또한 상영관 수가 제한적이고 정보 검색처가 적어 좋은 작품성을 띠더라도 관객이 작품을 만날 경로를 찾기 어려웠다.

새로 열리는 다음 독립영화관은 이 같은 제작자와 관람객들의 갈증을 해결해 좋은 영화를 더욱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했다. 더불어 독점 리뷰와 감독의 제작 의도 등 알찬 콘텐츠를 덧붙여 영화 보는 맛을 높였다. 향후 주요 독립영화 배급사들과 추가 계약을 진행해 양질의 콘텐츠를 다각화하고 스토리펀딩 등 플랫폼과 결합해 제작부터 상영에 이르기까지 이용자들의 참여도 유도할 계획이다. 장편영화를 보강하고 오프라인 상영회를 여는 등 관람객과의 접점 확대도 이어간다.

카카오 미디어팀 손정아 팀장은 “메이저 상업영화와 멀티플렉스를 중심으로 시장 논리가 구축된 반면 양질의 독립-단편영화는 관객과의 접점조차 찾기 어려웠다”라며 “독립영화관 신설을 통해 애호가들이 좋은 작품을 더 쉽고 알차게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