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릭엔-더멘토링, ‘유료 지식 라이브 서비스’ 한다

가 +
가 -

7월30일 업무협약식을 맺은 더멘토링 서한울 대표(좌), 프릭엔 김영종 대표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이 1인 방송 시스템을 활용한 멘토링 서비스를 계획한다. 프릭엔은 7월30일 지식거래 Q&A 플랫폼 더멘토링과 유료 지식 라이브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프릭엔과 더멘토링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문가 그룹의 유료 지식 라이브 방송 ‘프릭엔X더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콘텐츠로는 20-40대 직장인과 금융 및 재테크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계획이다.

프릭엔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프릭엔X’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된다. 프릭엔X는 현실적인 제약 때문에 오프라인 수업에 참여하기 힘든 이들을 위해 마련된,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는 온라인 생방송 지식 공유 라이브 방송이다. 일방향 소통만 가능한 일반 동영상 강의와는 달리 1인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업계 최고의 전문가와 실시간 질의 응답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프릭엔 김영종 대표는 프릭엔X를 런칭하게 된 배경과 관련해 “국내 1인 미디어 플랫폼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함에 따라 콘텐츠의 수준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는 프릭엔X를 통해 더욱 더 다양한 주제에 대한 수준 높은 라이브 방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 영역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더멘토링 서한울 대표는 “지식콘텐츠를 라이브 방송 형태로 유료화 한다는 점에서 양사의 지향점이 같았다”라며 “향후 더멘토링의 다양한 방면의 유료 지식콘텐츠 사업에 있어 큰 의미 있는 출발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프릭엔X더멘토링’의 본 라이브 강연은 8월16일, 24일 오후 8시부터 약 1시간3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 티켓은 프릭엔X 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