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SNS 중독 방지 기능 선보여

시간 관리 기능이 추가됐다.

가 +
가 -

인스타그램이 SNS 중독 방지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지난 8월 처음 공개된 시간 관리 기능은 사용자가 인스타그램 이용 시간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대시보드를 통해 인스타그램 앱 이용 시간을 확인하고, 하루 이용 시간을 설정할 수 있다.

시간 관리 기능은 새롭게 추가된 ‘내 활동’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른쪽 하단의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나오는 프로필 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의 목차 아이콘을 누르면 시계 모양 아이콘 ‘내 활동’ 메뉴가 나온다.

| 인스타그램 시간 관리 기능

내 활동 메뉴는 ▲대시보드 ▲일일 알림 설정 ▲알림 설정 등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됐다. 대시보드에는 지난 한 주간 일일 평균 사용 시간이 표시되며, 하루에 얼마나 인스타그램을 이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 일일 사용 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다. 5분 단위로 사용 시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을 다 채우면 알림이 온다. 또한, 일정 시간 동안 푸시 알림을 끌 수도 있다.

한편, 지난 8월 인스타그램과 함께 시간 관리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발표한 페이스북에는 아직 해당 기능이 업데이트되지 않았다.

| 인스타그램 사용 시간을 설정하면 오는 알림

과몰입을 방지하는 ‘디지털 웰빙’ 기능은 IT 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구글과 애플은 최근 OS 업데이트를 통해 앱의 사용 시간을 통제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처럼 디지털 기기와 서비스로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들이 디지털 웰빙을 강조하는 이유는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위해서다. 디지털 중독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이에 대한 기업의 책임이 강조되면서 기업들도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위해 ‘디지털 웰빙’ 기능을 마련하기 시작한 셈이다.

인스타그램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계속 반영해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할 계획이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