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리모트뷰 기능 개선…모니터락·웹뷰어 선보여

가 +
가 -

글로벌 클라우드 원격 전문 기업 알서포트가 안전하고 편리한 원격근무 환경을 만들어 주는 원격제어 리모트뷰 주요 기능을 개선했다.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보안 기능을 강화했다.

알서포트는 어떤 조건에서도 원격PC 화면을 차단하는 ‘모니터락’, 어디서든 설치없이 웹브라우저만으로 원격제어 하는 ‘웹뷰어’, 원격근무의 조작/접근성을 높인 ‘심플UI’, 접근 보안을 강화한 ‘이메일 인증’, 가입없이도 원격제어를 직접 경험해 보는 ‘가상체험’ 등을 선보였다.

알서포트는 필수 보안 기능 모니터락과 웹브라우저로 원격접속하는 웹뷰어 기능 개발에 특히 힘을 쏟았다고 밝혔다.

| 원격PC의 모니터 전원차단과 블랙레이어를 추가한 리모트뷰 모니터락은 95%성공률을 보인다.

| 원격PC의 모니터 전원차단과 블랙레이어를 추가한 리모트뷰 모니터락은 95%성공률을 보인다.

기존 모니터락은 윈도OS의 모니터 끄기처럼 OS에서 모니터로 보내는 신호를 차단해 화면을 껐다. 성공률은 73%에 불과했다. 이번에 선보인 ‘모니터락’은 모니터 전원을 원천 차단하는 물리적 방식과 모니터 스크린위에 검은 화면(Black Layer)을 덮어씌우는 소프트웨어 방식을 추가해 95% 화면 차단율을 달성했다.

원격지PC를 설치없이 웹브라우저만으로 제어하는 리모트뷰 웹뷰어로 원격근무 시장 공략 강화

| 원격지PC를 설치없이 웹브라우저만으로 제어하는 리모트뷰 웹뷰어로 원격근무 시장 공략 강화

웹브라우저만으로 원격제어하는 웹뷰어는 따로 프로그램을 내려받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 OS구분없이 크롬, 사파리, 엣지 웹브라우저를 지원한다. 3초만에 원격접속이 이루어져 기존 설치형 대비 60%가량 접속 속도를 끌어올렸다.

그 외 심플UI는 원격근무 사용자들에게 불필요한 메뉴 구조를 숨기고 자주쓰는 메뉴를 직관적으로 디자인 했다. 로그인 이외에도 일회성 비밀번호(OTP), 윈도우 로그온(Windows Logon) 등의 이중보안에 이메일 인증까지 더해 보안 기능을 강화했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주 52시간 근무제 실시로 원격 솔루션에 대한 문의는 물론 도입 기업이 크게 늘고 있다”라며 “원격근무 솔루션 도입의 핵심인 보안과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원격 솔루션은 세계적 기술력의 리모트뷰뿐”이라고 자신감을 전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