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금융 서비스 OK…금보원 안정성 평가 100% 충족

NBP는 금보원의 안전성 평가를 모두 충족하는 유일한 클라우드 사업자가 됐다.

가 +
가 -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금융보안원(금보원)에서 진행하는 클라우드 안정성 평가를 100% 충족하며 통과했다. 기본보호조치 109개 항목 뿐만 아니라 금융부문추가보호조치 32개 항목까지 모두 만족하는 것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금융 서비스도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입증 받은 것을 의미한다.

이번 평가는 국내 한 대형 금융기관이 클라우드를 활용한 신서비스 구축을 위해, 금보원에 보안성 심사를 요청하여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에 따라, NBP는 금융분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이용가이드 상에 따라 금보원의 점검을 받았고, 모든 항목을 충족했으며, 해당 금융기관은 금보원의 안정성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함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NBP는 금보원의 안전성 평가를 모두 충족하는 유일한 클라우드 사업자가 됐다.

NBP 박원기 대표는 “금융권 고객들이 보안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모든 부분에 대해 철저한 준비를 마쳤다”라며 “앞으로도 금융권 맞춤형 클라우드를 공급하고, 연중 실시간 기술 지원은 물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