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코리아의 밀레니얼 세대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방법

가 +
가 -

HP코리아가 다양한 연령대의 인력이 함께 일하는 현대 조직을 겨냥한 기업용PC 신제품 4종과 프린터 3종, 디스플레이 1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시장조사기관 IDC와 공동으로 진행한 ‘미래의 업무(Future of Work)’ 연구 로드맵을 바탕으로 이동성과 편의성, 보안 강화에 역점을 뒀다.

밀레니얼 세대(1981년-1996년 출생자)로 대표되는 새로운 인력 세대의 등장과 함께 빠른 기술의 발전이 업무 환경의 근본적인 변화를 이끌고 있다. 협업 앱과 서비스는 크고 작은 규모의 기업 업무 환경의 변화를 가져왔고, 이러한 솔루션 덕분에 기업은 보다 쉽게 디지털 세계로의 트랜스포메이션을 꾀할 수 있게 됐다.

한국IDC 한은선 전무는 “2020년 아태지역 전체 노동인구에서 밀레니얼 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50%에 이른다”라며 “미래의 업무 환경은 물리적 공간과 가상공간(VR), 증강현실(AR)이 혼합된 공간의 경계를 허문 협업 문화를 바탕으로 지능형 머신과 인간이 함께 일하는 더욱 분산되고 다양한 형태를 띠게 될 거”라고 말했다.

‘미래의 업무’ 환경에 최적화

7월24일 HP코리아가 기자간담회에서 공개한 신제품들은 여러 연령층으로 구성된 미래의 업무 환경에 맞는 대상 연령층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HP와 IDC 연구 결과를 보면 2020년에는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5세대에 걸친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일하게 된다. 각 연령층은 기술에 대한 기대치와 사용 방식이 판이하게 다르다. 밀레니얼 세대는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반면 장년층과 베이비붐 세대(1955년-1963년)는 새로운 기술을 선택적으로 사용한다.

| HP코리아 소병홍 상무

HP코리아 소병홍 상무는 “밀레니얼로 대표되는 새로운 업무 인력의 등장은 일하는 장소와 업무 스타일의 변화를 가속화하고 있다”라며 “HP 신제품들은 강력한 보안 기능은 물론 우수한 이동성, 그리고 업무와 생활의 경계를 넘나들 수 있는 끊김 없는 사용 경험을 전달하는 다양한 연령대가 공존하는 ‘미래의 업무’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다”라 강조했다.

| 엘리트북 x360 1040

우선 새로운 노트북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할 수 있도록 편의성 강화에 신경을 썼다. 신형 노트북 ‘HP 엘리트 x2 G4’는 13형 화면과 키보드가 착탈되는 투인원PC다. 830그램의 가벼운 무게에 실외에서도 쓸 수 있도록 LTE 무선 접속 기능을 지원한다. HP 슈어뷰 등 다양한 보안 기능도 갖춘다. ‘엘리트북 x360 1040’은 360도 회전되는 14형 터치 화면에 최장 18시간 15분 동안 재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장점이다. 펜 입력을 기본 지원하고 실외에서도 선명한 화면과 1.35kg의 무게, 조용한 프리미엄 키보드가 탑재됐다.

| HP 엘리트 800 AiO G5

‘HP 엘리트 800 AiO G5’는 프라이버시 스크린이 탑재된 세계 최초의 올인원PC다. 외장 그래픽 카드로 성능을 높였고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슬림한 디자인에 눈부심 방지 화면과 편리한 케이블 관리 기능을 갖췄다. ‘HP 엘리트디스플레이 E243p’는 이 회사 최초의 HP 슈어 뷰 내장 디스플레이다. 버튼 하나로 슈어 뷰 화면에서 협업 화면으로 손쉬운 전환이 가능하고 HP 미니 PC를 디스플레이 뒷면에 장착해 작업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HP 레이저젯 프로 M400 시리즈

HP코리아가 이날 공개한 기업용 프린터는 무선 프린팅과 최고 수준의 보안, 간편한 관리 기능을 장점으로 내세운다. ‘HP 레이저젯 프로 M400 시리즈’는 직전 모델 대비 전력 소비량을 최대 18% 줄였다. 내장 보안 기능은 프린터가 해커의 공격 진입점이 되는 것을 방지한다. M428, M479 두 제품은 직관적 아이콘 기반의 맞춤형 컬러 터치스크린을 지원한다.

‘HP 레이저젯 엔터프라이즈 M507 시리즈’는 메모리 활동과 펌웨어를 자동 검사해 공격을 지속적으로 탐지하고 차단한다.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HP 컬러 레이저젯 엔터프라이즈 M751 시리즈’는 선명한 컬러 이미지와 그래픽으로 전문적인 품질의 인쇄 작업에 적합한 제품이다. 최대 40ppm 속도(첫 장 출력 5.7초)로 출력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