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LG전자, 31일 ‘LG 울트라기어 페스티벌’ 개최…새 게이밍 노트북 공개

2019.08.28

LG전자가 게임채널 OGN과 e스포츠 행사 ‘LG 울트라기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LG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성능·게이밍 브랜드 ‘LG 울트라기어’를 게이머뿐만 아니라 고성능 제품을 원하는 전문가들에게도 널리 알려 폭넓은 고객층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8월31일부터 양일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LG 울트라기어 페스티벌은 글로벌 대학생 배틀그라운드 게임대회(PUBG SURVIVAL SERIES UNIVERSITY GLOBAL)와 아이돌 그룹 ‘로켓펀치’의 축하공연, 아이돌 그룹 ‘우주소녀’가 꾸미는 소녀대전 코너, 인기 여성 인플루언서 4명과 함께 하는 4인용 오락실 코너 등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로 꾸며진다.

LG전자는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LG 울트라기어’ 노트북, 게이밍 모니터 등을 증정하고, 모든 관람객에게는 ‘LG 울트라기어 장패드’를 제공한다. 또 행사장 내 체험 부스를 마련해 LG 울트라기어 라인업을 대거 전시한다. 특히 내달 9일 출시 예정인 ‘LG 울트라기어 17’ 노트북(17U790)도 미리 선보인다.

LG 울트라기어 17은 대화면·고성능·휴대성 3박자를 고루 갖춘 게이머,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사용자에게 최고의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43.1cm(17형) 크기의 IPS 패널 디스플레이는 WQXGA(2560X1600) 초고해상도를 지원한다. 풀HD(1920X1080) 대비 약 2배 선명한 화질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 LG 그램 17의 초경량 기술을 적용해 무게는 줄이고 배터리 성능은 높였다. 무게는 1.95kg, 두께는 1.99cm이다. 72Wh(와트시) 배터리는 장시간 충전 없이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다. 휴대성과 이동성을 갖췄다.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50 GPU를 탑재하는 LG 울트라기어 17 노트북은 일반 노트북 대비 약 7배 이상의 빠른 그래픽 처리 성능을 기대할 수 있다. 3D 그래픽 화면이 많은 고사양 게임 및 영상 편집 같은 전문 작업에서 정확하게 표현하는 능력을 발휘한다. 듀얼 파워 쿨링 시스템과 NVMe SSD 및 DDR4를 각각 추가 장착할 수 있는 확장 슬롯을 적용했다.

손대기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은 “이번 LG 울트라기어 페스티벌을 통해 게이머뿐만 아니라 폭넓은 고객들에게 고성능·게이밍 브랜드 LG 울트라기어를 널리 알려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 관련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spen@bloter.net

읽을 가치가 있는 글을 쓰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