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팅방에서 일정 관리까지…” 카카오톡, ‘톡캘린더’ 출시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의 생일도 확인할 수 있다.

가 +
가 -

카카오가 카카오톡 내에서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톡캘린더’ 기능을 선보인다.

톡캘린더는 카카오톡에서 만든 모든 일정을 모아볼 수 있는 기능이다. 채팅 중 신규 일정을 등록하거나, 카카오톡 친구나 채팅방 멤버를 특정 일정에 손쉽게 초대 및 공유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 등록된 친구의 생일과 함께 음력, 공휴일, 기념일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채팅방 입력창 좌측의 ‘+’버튼을 누르고 ‘캘린더’를 선택해 이용하면 된다. 제목과 일정, 장소 등을 기입하고, 초대하고 싶은 친구를 선택한 뒤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일정이 생성된다. 채팅방 내에 말풍선으로 공유되며 등록된 일정들은 채팅방 우측 상단의 사이드 메뉴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월 또는 일 단위의 카드뷰로 한 눈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용자가 직접 등록한 일정 또는 친구가 초대한 일정은 카카오톡 채널 ‘죠르디’를 통해 알림이 제공된다. 참석 여부에 대한 응답을 통해 모임, 회의 등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일정 내용 변경 시 자동으로 알림이 전송된다. ‘내 휴대폰 일정 보기’를 통해 캘린더 접근을 허용하면 이용자 개인의 휴대폰에 저장된 일정들이 톡 캘린더로 연동돼, 효율적으로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가족, 친구, 동료 등 지인과 함께하는 개인의 일정을 카카오톡 채팅창을 통해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톡캘린더의 기능을 추후 단계적으로 개선하며 점차 고도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추가 및 변경되는 사항들은 iOS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v.8.5.5 이상으로 업데이트 후 확인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