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켈터랩스, 기업용 AI 챗봇 시장 공략 본격화

AI 챗봇 설계 솔루션 새단장

가 +
가 -

인공지능(AI) 기술 스타트업 스켈터랩스가 AI 챗봇 설계 솔루션을 업그레이드하고 기업용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스켈터랩스는 기업(B2B) 시장 판매를 위해  ‘AIQ.토크 챗봇(AIQ.TALK Chatbot)’ 브랜드의 AI 챗봇 솔루션을 전진배치한다.

AIQ.토크 챗봇은 딥러닝 기반 방식과 자연어 처리(NLP) 기법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설계된 챗봇 빌더 플랫폼이다. 한국어에 강점을 가진 챗봇 설계 솔루션이란게 회사측 설명이다.

버전 관리 및 배포 시스템, 운영 현황 대시보드 등 다수 관리자가 효율적으로 챗봇을 운영할 수 있게 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의도 인식 평가 기능, 대화 시나리오 테스트 기능도 장착됐다.

조원규 스켈터랩스 대표는 “AIQ.토크 챗봇은 기술 우수성은 물론, 글로벌 제품들과 비교해도 운영 효율성 면이나 기능 면에서 편의성을 갖춘 챗봇 빌더 플랫폼”이라며 “기업 내 고객 서비스 지원 부서가 24시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으면서도 운영 비용과 자원을 절감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켈터랩스는 AIQ.토크 챗봇이 한국어 외 언어에서도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실현하는데 초점을 맞춰 솔루션을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 음성 기술과 결합해 업무 자동화, 비대면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로의 비즈니스 확장도 모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