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NXP, 차량용 HMI 개발…몰입형 콘텐츠 제공

내비, 유니티 기반 게임이 가능한 HMI 툴체인 개발

가 +
가 -

유니티가 글로벌 자동차 반도체 공급업체 NXP반도체와 차량용 HMI(Human Machine Interface) 툴체인을 개발한다고 1월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자율주행차량용 실시간 내비게이션, 유니티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HMI는 사람과 기계가 소통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환경을 말한다. 차량용 HMI는 디스플레이 등을 기반으로 정밀한 차량 제어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운전자가 자율 주행 차량을 위한 실시간 내비게이션 및 고급 시각화에서부터 개인 맞춤형 주행 기능, 3D 지도, 유니티 게임 등 유니티 기술로 구현된 다양한 콘텐츠를 차량 옵션 수준, 가격에 상관없이 제공할 계획이다.

| 유니티와 NXP가 협력해 개발할 HMI 디스플레이 예시

팀 맥도너 유니티 산업 부문 총괄은 “차 안에서도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연결 기기를 사용하기를 원하는 운전자가 많지만 고가의 트림을 장착하거나 고급차를 구매하지 않는 한 선택 사항으로 고려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라며 “유니티와 NXP의 협업으로 몰입형 HMI 시스템을 가격과 차종에 상관없이 모든 차량에 탑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소비자들은 게임을 하고 스마트폰과 연결하며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높은 정확도의 몰입형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양사가 개발하는 HMI 툴체인은 NXP의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기반으로 작동하며, 자동차 제조업체(OEM)가 유니티의 실시간 3D 렌더링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니티는 자사의 실시간 3D 플랫폼이 OEM 업체의 HMI 프로토타입 개발 및 생산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효율성을 개선하며 속도를 높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니티는 디자인, 프로토타입 제작, 개발 및 대량 생산에 이르는 제품 주기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 HMI 툴체인을 제공한다.

론 마티노 NXP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부문 부사장 겸 총책임자는 “디지털 차량계기판이 확산됨에 따라 당사의 혁신적인 인포테인먼트 및 차량 내 자동차 솔루션은 운전자 니즈를 충족시켜 줄 것이며, 고급 HMI 지원을 통해 음성 명령, 제스쳐, 증강 현실 및 고급 맞춤화가 가능하게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니티는 세계 10대 자동차 OEM 업체 중 8개 업체와 협력하는 등 3D, AR 및 VR 분야 인재 및 BMW, 토요타, 볼보 및 폭스바겐 그룹 자동차 전문가들과 함께 자동차 및 제조 산업에 지속해서 투자하고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