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기반으로 에듀템 ‘보라구 중국어’ 서비스 구축

가 +
가 -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인공지능(AI) 기술을 교육 서비스에 접목한 에듀테크 회사인 에듀템의 주요 서비스인 ‘보라구 중국어’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 및 운영하고 있다고 2월18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보라구중국어’의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구축하면서 보안을 강화하고 가용성을 높여 사용자 증가에 따른 즉각적 조치를 할 수 있게 했으며 이중화를 통해 안정성과 앱 사용자의 보안수준도 높였다고 설명했다.

에듀템은 보라구 중국어 하루 방문자가 1천명을 넘어서면서 트래픽 증가에 대비해 베스핀글로벌로부터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도 받고 있다.

에듀템 측은 “향후 AI, 빅데이터 등 다양한 미래기술이 융합된 외국어 학습 플랫폼을 목표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선 무엇보다도 안정적이고 확장성이 우수한 클라우드 서버 환경이 필요하다”라며 “초기 스타트업의 경우 서버 구축 등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이 많은데 주력 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클라우드 전문기업에 관리를 맡기는 것이 시간적으로도 효율적이다”라고 말했다.

베스핀글로벌의 이한주 대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콘텐츠 서비스를 준비하고 운영하는 고객사가 많이 증가했다”라며 “앞으로도 콘텐츠 회사들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