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상반기 대작 ‘A3: 스틸얼라이브’ 3월12일 출시

MMORPG+배틀로얄로 차별화

가 +
가 -

넷마블 상반기 기대작으로 꼽히는 ‘A3: 스틸얼라이브’가 3월12일 출시된다. ‘A3: 스틸얼라이브’는 MMORPG에 배틀로얄 장르를 결합하는 방식의 차별화를 꾀한 모바일 게임이다. 넷마블은 ‘A3’의 배틀로얄 요소를 앞세워 포화 상태에 이른 국내 모바일 MMORPG 시장과 함께 해외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를 3월12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한다고 2월21일 밝혔다. ‘A3: 스틸얼라이브’는 2002년 출시된 PC MMORPG ‘A3’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MMORPG로, 넷마블이 보유한 자체 IP(지식재산권) 게임이다.

이번 신작은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 게임으로 2020년 상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꼽혀왔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성장에 초점을 맞춘 MMORPG와 전투·경쟁 중심의 배틀로얄 두 가지 틀로 구성돼 있다. 각각의 콘텐츠는 서로 분리돼 있다. 배틀로얄 콘텐츠를 통해 얻은 보상으로 MMORPG에서 더 빠른 캐릭터 성장을 할 수 있으며, MMORPG에서 얻은 보상을 배틀로얄 콘텐츠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다.

배틀로얄은 캐릭터의 성장이 중심이 되는 MMORPG와 달리 동등한 조건에서 전략과 컨트롤 등 실력으로 우열을 가를 수 있는 콘텐츠다. 총 30인이 참여해 한정된 공간과 시야 제약 조건에서 소모품과 장비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최후의 승자를 가린다. 이를 통해 MMORPG에 필요한 경험치, 인공지능(AI) 파트너인 ‘소울링커’ 등을 얻을 수 있다.

MMORPG에서는 공격·방어·지원 등의 특색을 지닌 AI 파트너 ‘소울링커’, 동시간 전체 필드 이용자와 무차별 프리 PK(플레이어 킬)를 즐길 수 있는 ‘암흑출몰’ 등이 주요 특징이다.

한편, 넷마블은 현재 ‘A3: 스틸얼라이브’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모든 사전등록 이용자에게 10만 골드 및 블루 다이아 50개 등 게임재화를 지급하고, ‘삼성 갤럭시S20’, ‘갤럭시워치’, ‘고프로 히어로’ 및 ‘구글기프트카드’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또 브랜드 페이지 내 ‘A3: 스틸얼라이브’ 영상을 SNS로 공유하고, 공식 카페 가입 및 공식 유튜브 채널 ‘A3 TV’ 구독, 게임 사전등록까지 총 4가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탭S6’, ‘LG 미니빔 프로젝터’, ‘문화 상품권’, ‘영화 관람권’ 등을 제공한다. 관련 이벤트 1개라도 참여할 시 ‘5만원 상당 인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