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삼성, 갤럭시탭 티저 영상 공개… 9월 2일 IFA서 첫선

2010.08.25

삼성전자가 24일(미국시간) 갤럭시탭 공식사이트미국법인 유튜브 계정을 통해 갤럭시탭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galaxy tab teaser2

갤럭시탭 티저 영상 캡처

영상에 따르면 갤럭시탭은 이미 알려진 바와 같이 안드로이드 2.2(프로요) 기반의 7인치 태블릿이다. 전면부 상단에 ‘SAMSUNG’ 로고가 있으며 하단에는 메뉴, 홈, 뒤로가기, 검색 등 4개의 버튼을 배치했다. 옆면은 검은색 계통으로 둥글게 처리했으며, 뒷면에는 삼성로고와 함께 영문으로 ‘갤럭시탭’이라는 이름이 선명하게 적혀있다.

삼성전자는 티저 영상을 통해 갤럭시S가 증강현실과 영상통화, 풀 웹 브라우징과 HD급 동영상 재생, 전자책과 내비게이션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소개하며, 오는 9월 2일 독일 베를린에서 만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베를린에서는 오는 3일부터 ‘가전박람회(IFA) 2010’이 열린다. 삼성전자는 IFA 2010의 개막 전날인 2일 현지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3D TV 등 3D 신제품과 갤럭시S, 웨이브 등 전력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지만, 이날 행사의 주인공은 역시 갤럭시탭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2일 저녁 6시(우리시간)부터 1시간 동안 공식 페이스북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프레스 컨퍼런스를 생중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galaxy tab teaser1

갤럭시탭 티저 영상 캡처

한편, 지난 15일 삼성전자의 펌웨어를 전문으로 다루는 삼성-펌웨어즈닷컴이 유출된 펌웨어를 분석해 갤럭시탭의 하드웨어 사양을 소개하기도 했다. 갤럭시S와 동일한 1GHz의 허밍버드(S5PC110) CPU에 480×800의 해상도를 갖췄으며, 전면과 후면에 각각 카메라를 탑재하고, GPS,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인개짓은 영국 통신사인 보다폰UK의 내부시스템에 갤럭시탭이 이미 등록돼 있다며 출시가 임박했다고 전했다. 국내에서는 SK텔레콤을 통해 이르면 9월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youtube KTOASwRl3bY]

갤럭시탭 티저 영상

ezoomin@bloter.net

블로터닷넷 기자. 모바일의 시대에 모두 다 함께 행복해지는 세상을 꿈꿉니다. / 모바일, 스마트폰, 통신, 소통 / 따뜻한 시선으로 IT 세상의 곳곳을 '줌~인'하겠습니다. ezoomin@bloter.net / 트위터 @ezoo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