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AWS 데이터 및 분석 컴피턴시 자격 획득

가 +
가 -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AWS 데이터 및 분석 컴피턴시’ (AWS Data and Analytics Competency) 자격을 취득했다고 3월17일 밝혔다.

‘AWS 데이터 및 분석 컴피턴시’는 고객이 빅데이터를 수집, 저장, 관리, 분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구를 검토하고, 노하우를 제공하는 파트너에게 수여된다.

베스핀글로벌은 제조, 유통, 교육 등 다양한 고객사에 빅데이터 분석 환경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형/비정형 데이터 수집과 분석을 통해 예측 모델링, 고객 세분화, 가격 최적화 등 기업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베스핀글로벌은 작년 12월에 ‘AWS 머신러닝 컴피턴시’도 취득한 바 있다.

‘AWS 머신러닝 컴피턴시’는 머신러닝과 데이터 사이언스 워크플로우를 도입할 수 있는 파트너에게 수여된다. 베스핀글로벌은 아마존 RDS(Amazon Relational Database Service)에 대한 서비스 제공 프로그램(SDP) 인증도 획득했다.

베스핀글로벌의 이한주 대표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가장 빠르고 쉽게 구현할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기업에 쌓여 있는 다양한 형태의 방대한 데이터를 빅데이터 자산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수집, 저장, 처리, 분석, 시각화의 전 주기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