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V4’ 대규모 업데이트…유명 게임 BJ 생방송 이벤트도

신규 클래스 '어쌔신', PvP 서버 적용

가 +
가 -

넥슨이 모바일 MMORPG ‘V4’ 신규 직업 ‘어쌔신’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4월14일 진행했다. 최근 경쟁작이 늘면서 다소 주춤해진 인기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장기흥행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방송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생방송 이벤트를 연다.

이번에 추가된 ‘V4’ 신규 직업 ‘어쌔신’은 근거리에서 사실이 달린 날카로운 전투검과 암살검을 사용한다. 빠른 속도감과 역동성이 특징이며, 분신 기술도 사용한다.

또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버 ‘아스카탄’이 도입됐다. 아스카탄은 이용자 간 대전(PvP)에 중점을 둔 서버로, 모든 사냥터에서 이용자와 전투(PK)가 가능하다.

새로운 지역 ‘톨란 분지’도 추가했다. 깊은 바닷속 풍경을 땅 위로 옮긴 것 같은 배경에 물을 이용한 스킬을 사용하는 필드보스 ‘바말론’이 등장한다.

이 밖에도 신규 길드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다른 길드와 동맹을 맺는 연합 기능을 비롯해 길드 던전 ‘우상의 아르투만’, 길드 버프 효과 등이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5월4일까지 강화 실패로 없어진 아이템을 복구해주는 ‘마왕 카마오스의 계약서’를 지급하며,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영웅 등급 이상 장비를 제공한다. 신규 서버 가입자에게는 희귀 마석 상자 등 게임 내 아이템을 준다.

특히, 넥슨은 이번 ‘V4’ 업데이트를 계기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강화할 전망이다. 넥슨은 이날 오후 8시 ‘V4’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 방송 유명 BJ들이 출연해 신규 콘텐츠를 분석하는 ‘브이포티비’를 생중계한다. 기뉴다, 랑쯔, 정윤종, 킹기훈 등이 신규 직업 ‘어쌔신’을 분석하고 시청자 대상 선물을 증정하는 내용으로 꾸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