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WU빠른해외송금 수수료 5달러로 인하

가 +
가 -

한국카카오은행(대표 윤호영, 이하 카카오뱅크)은 ‘WU빠른해외송금’ 비용을 송금액과 상관없이 5달러로 인하했다고 4월20일 밝혔다. 기존에는 3천달러 미만은 6달러, 초과시에는 12달러의 수수료가 부과됐다.

‘WU빠른해외송금’은 카카오뱅크가 해외 송금결제 네트워크 기업인 웨스턴유니온(Western
Union)과 협력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24시간, 365일 전세계 200여개국에 1분내로 송금할 수 있또록 지원한다. 정보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아도 송금 받는 사람의 영문 이름만 알면 보낼 수 있다.

수취인에게 송금결과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할 수 있고 수취인이 가까운 가맹점을 찾을 수 있도록 지도링크가 포함된 안내서도 전달할 수 있다. WU취급점을 통해 보낸 송금도 카카오뱅크 모바일앱에서수령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수수료 인하를 기념해 27일부터 5월24일까지 한 달간 송금 수수료 무료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WU빠른해외송금’을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1인 1회에 한해 수수료만큼 캐시백을 지급하며, SNS로 해당 이벤트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WU빠른해외송금 올해 1분기 이용건수가 전년동기 대비 2.5배 이상 증가하는 등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과 혜택 강화를 위한 서비스와 상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