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 AI 기반 지자체 보안관제시스템 확대 사업 수주

가 +
가 -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주관하는 ‘2020년 인공지능 기반 지자체 보안관제시스템 확대 구축 사업’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4월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안전한 전자정부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 지자체 통합보안관제체계 구축’을 목표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단계에 걸쳐 추진하는 사업 중 2단계에 해당된다. 올해는 전국 14개 광역시도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올해 4월부터 사업을 진행해 12월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먼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 자사 AI 보안관제 솔루션 스파이더 AI 에디션을 구축하고, 보안전문가들이 14개 시도에서 선별한 양질의 학습 데이터를 토대로 각 사이트에 최적화된 지도/비지도 학습 모델을 개발해 적용한다. 초동 분석 및 대응 시간 단축할 수 있도록, AI 알고리즘을 통해 탐지한 고위험 이벤트가 사이버침해대응시스템에 자동 접수되는 형태의 사이버침해대응시스템 자동 연계 작업도 수행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국지역정보개발원과 17개 광역시도는 사이버 침해 분석 능력을 강화하고 고도화된 보안 위협에 대한 방어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이글루시큐리티는 기대했다. 사이버침해대응시스템 자동 연계를 통해 침해 대응 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