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스피어랩스, 중소기업 겨냥 통합PC보안 서비스 출시

가 +
가 -

보안 스타트업 엑소스피어랩스가 중소기업 PC보안을 위한 올인원보안서비스 ‘엑소 올디펜더’를 출시했다고 4월21일 밝혔다.

엑소스피어랩스는 “중견기업과 대기업에 초점이 맞춰진 기존 보안솔루션들은 정밀한 보안을 위해 전문가 수준의 기능을 제공하고 가격도 높다보니 중소기업 입장에선 상대적으로 선택의 폭이 좁았다”라며 “엑소 올디펜더는 중소기업을 위해 기획된 PC보안서비스다. 사이버 공격방어, 내부정보보호, 데이터유실에 대한 보안 대책을 하나의 서비스로 완성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엑소 올디펜더는 중앙관리기능이 무료로 제공되며 라이선스 관리, 설치 및 배포관리, 정책 및 예외설정 등이 간편하다. 사용자PC에는 에이전트 한 개만 설치하면 되므로 보안 프로세스간 충돌같은 문제가 없어 안정화에 대한 담당자업무가 줄어든다. 이를 통해 보안에 대한 비용절감, 보안성 강화, 보안운영업무 효율화가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안티멀웨어 ▲랜섬웨어 폴더보호 ▲악성사이트차단 ▲자동백업 및 복원, ▲개인정보탐지 및 암호화 ▲첨부파일 반출 기록 ▲프로그램 실행제어, ▲이동식 매체제어, ▲PC 보안 점검, ▲중앙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엑소올디펜더는 아마존웹서비스(AWS)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에 기반하며 이용료는 1PC당 월4천800원이다. 각 기능별로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보다 50%이상 저렴하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엑소스피어랩스 박상호 대표는 “중소기업을 위한 보안서비스 플랫폼이 출시되고 있지만 도입은 여전히 복잡하고 비용도 많이 들어간다. 단일 보안서비스로 통합보안을 간편하게 도입하고 운영함으로써 중소기업이 장벽없이 비즈니스 보호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