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 오픈소스로도 제공

가 +
가 -

국내 시스템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는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을 오픈 에디션(HyperFrame Open Edition)을 선보인다고 5월6일 밝혔다.

하이퍼프레임은 티맥스가 새로 선보이는 미들웨어 브랜드로 기존 웹서버, 웹애플리케이션서버, 프레임워크 등 다양한 미들웨어 솔루션을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형태로 통합해 제공한다. 주요 오픈소스로 구성된 오픈 에디션(OE, Open Edition)과 오픈 에디션에 기존 티맥스 상용 미들웨어 제품을 보강한 엔터프라이즈 에디션(EE, Enterprise Edition)으로 제공된다.

고객은 상용과 오픈소스 제품을 선택, 조합해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티맥스는 “하이퍼프레임 오픈 에디션은 시장 검증과 티맥스 연구소 인증 과정을 모두 거친 미들웨어 오픈소스 SW로 구성돼 기능 측면에서 안정성을 보장한다. 실제 사용 단계에서도 선택부터 운영, 유지보수까지 오픈소스 활용과 관련된 모든 과정을 티맥스가 직접 지원한다”라고 설명했다.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선택 및 활용∙유지보수 관련 지식과 경험 부족으로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도입을 망설였던 기업들에게 유용한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티맥스는 상용 제품과 오픈소스 기반 제품을 동시에 제공하는 접근 방식은 안정성 및 지원 서비스 부족, 빈번한 소스코드 유출 및 권한, 계정 해킹 등 오픈소스 활용을 둘러싼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