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 제품 모았다”…CJ몰, 매달 마지막 주 ‘스크래치 위크’ 진행

가 +
가 -

CJ몰은 25일 리퍼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스크래치 위크’ 행사를 오는 29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리퍼(Refurbish) 제품이란 초기 불량으로 사용자가 반품한 물건 혹은 고장으로 회수한 물건을 수리해 기존 제품보다 저가에 판매하는 제품을 뜻한다. 성능이나 외관상으로는 신규 상품과 큰 차이가 없어 실속을 따지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사진=CJ ENM 제공

이번 행사에는 리퍼 가전제품 외에도 재고 소진을 위한 ‘땡처리 특가’ 상품과 온열매트 등 역시즌 특가 상품도 내놓는다.

발뮤다의 토스터인 ‘더 토스터’는 행사를 통해 정상가 대비 33% 낮은 19만9000원, ‘그린 팬 S 선풍기’는 정상가 기준 26% 할인된 36만9000원에 선보인다.

온라인개학과 재택근무 소비자를 겨냥한 노트북 리퍼 제품도 마련됐다. 13% 할인 판매되는 ‘LG 그램 17형’은 17인치 화면, 72Wh의 배터리, 인텔 i7-8565U 칩, 16GB 메모리에 512GB SSD를 탑재했다.

CJ ENM 오쇼핑부문 측은 “최근 리퍼 제품에 대한 고객 관심이 늘고 있어 이번 달을 시작으로 매월 마지막 주 정기 행사로 ‘스크래치 위크’ 기획전을 정규 편성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상황 변화에 맞춰 고객들의 합리적인 쇼핑을 돕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속 기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