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X, 클레이튼 개발 파트너십 신설…첫 파트너는 ‘오지스’

가 +
가 -

그라운드X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의 첫 데브툴 파트너(DevTools)로 ‘오지스(Ozys)’가 합류했다. 데브툴 파트너는 클레이튼 사용성 극대화를 위한 개발과 서비스 운영에 협력하는 파트너십이다.

이번 협력으로 오지스는 클레이튼 생태계에 필요한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프로토콜과 모듈 개발에 나선다. 먼저 블록 생성과 거래 정보 등 플랫폼 내 활동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클레이튼스코프’와 웹브라우저에서 블록체인 개발 코드 편집 및 실행을 가능하게 하는 ‘클레이튼 IDE’를 개발할 예정이다.

추가로 클레이튼 네트워크와 비앱(BApp), 그리고 사용자를 유기적으로 연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토콜도 함께 개발할 계획이다.

오지스, 클레이튼 로고

오지스는 국내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 거래 플랫폼 ‘올비트(allbit.com)’를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 회사다. 지난해에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 클레이튼 등 다양한 이종 블록체인 간 상호운용성을 제공하는 ‘오르빗 체인 (Orbit Chain)’을 출시했다.

한편, 클레이튼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해 △서비스 파트너십 △클레이 비앱 파트너십 △에코시스템 파트너십을 운영하고 있다. 데브툴 파트너십은 이번에 새로 추가됐으며, 오지스는 에코시스템 파트너십에도 참여한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