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클레이’ 토큰, 코인원 상장 완료

가 +
가 -

이미지=코인원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에 그라운드X가 만든 클레이튼 블록체인의 ‘클레이(KLAY)’가 상장된다.

6월 4일 오후 3시 30분부터 입금할 수 있으며, 매도와 매수 서비스는 6월 5일 오후 6시부터 5분 간격으로 열린다. 출금은 6월 8일 오후 12시부터 가능하다. 클레이 개당 가격은 6월 3일 기준 종가 183원이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가 서비스하는 클레이튼은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 중심 플랫폼 블록체인이다. 클레이튼 토큰인 클레이는 서비스 사용료 및 거래 수수료 지불 수단으로 사용되며, 국내외 여러 BAPP(Blockchain Application)을 통한 사용처를 제공한다.

특히, 클레이는 이번 주 그라운드X가 클레이를 비롯한 여러 토큰을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가상자산 지갑인 ‘클립’을 통해 간편히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하면서 사용 접근성이 크게 개선됐다.

한편, 코인원은 클레이 상장을 기념해 코인원에 신규 가입하고 클레이를 거래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가입과 휴대폰 인증, 마케팅 수신 동의까지 완료한 후 최소 50개 이상의 클레이를 거래하면 자동 참여된다. 이벤트는 6월 5일부터 7월 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