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SKT, ‘마인크래프트’로 비대면 코딩 교육 실시

7월 한 달간 SKT와 마인크래프트 코딩교실 진행

가 +
가 -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SK텔레콤과 오는 7월 1일부터 한 달간 ‘마인크래프트’ 온라인 코딩 교육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마인크래프트’ 코딩 교실은 레고처럼 네모난 블록을 쌓아 가상세계를 만들고 탐험하는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SK텔레콤, 국제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JA코리아가 주관하며, 이번 코딩교실은 기존 SK텔레콤 지정 매장에서 진행하던 교육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마인크래프트 온라인 코딩교실’은 네 가지 미션으로 구성됐다. ▲주인공과 초급 미션을 수행하는 ‘모험가’ ▲나만의 가상세계를 만드는 ‘디자이너’ ▲중급 미션을 통과해 게임을 설계하는 ‘히어로즈’ ▲해양 생물과 여행하며 수중도시를 만드는 ‘보야지 아쿠아틱’ 등 주제별 미션을 마련했다. 미션을 완료하면 각 모드별로 인증서를 수여해 성취감을 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미션을 완료한 아이들에게는 ‘무드등 코딩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지정된 T월드 매장에 방문해 휴대폰으로 촬영하거나 다운로드받은 인증서를 보여주면 선착순 1천명에게 ‘무드등 코딩 키트’와 유튜브 교육 영상 코드를 제공한다.

또 무드등을 완성한 아이들에게는 추가 선물을 제공한다. 우수상 10명에는 배스킨라빈스 버라이어티팩을, 랜덤 추첨 50명에게는 배스킨라빈스 더블주니어 아이스크림을 증정한다.

이번 코딩교실 참여는 SK텔레콤 온라인 T월드에서 7월 1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혜택/이벤트 게시판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를 선택, ‘체험하기’ 버튼을 눌러 참여할 수 있다.

배진희 마이크로소프트 필란트로피 아태지역 총괄은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은 컴퓨팅적 사고력을 흥미롭게 습득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며 “뉴노멀 시대를 맞아 학생들이 창의력은 물론 분석력, 논리력 등 다양한 주체적인 사고를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는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