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르노삼성에 차세대 커넥티드카 서비스 공급

스트리밍 음악, 팟캐스트 등 엔터·인포 강화

가 +
가 -

KT가 르노삼성자동차에 차세대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KT 커넥티드카 서비스는 올해 하반기 출시되는 르노삼성 신형 차량에 적용된다.

이번에 KT가 르노삼성에 공급하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차량에 내장된 통신 단말을 통해 실시간 음악 스트리밍 및 팟캐스트 등의 오디오 서비스 이용과 날씨 및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 정보 확인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KT 커넥티드카 서비스가 적용된 르노삼성 차량에서는 안드로이드 오토 또는 애플 카플레이 서비스 등 스마트폰 연동 없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과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르노삼성 신형 차량에 도입되는 KT의 차세대 커넥티드카 서비스 구현도 (출처=KT)

KT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개인 맞춤형 음성인식 플랫폼을 활용하는 AI 오토 어시스턴트 서비스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일과에 맞춰 목적지를 제안하고, 차량 상태에 따라 주유소나 정비소를 추천해 준다. 주행상태나 교통상황을 고려한 주행보조시스템 추천, 차량 내 온도·습도·공기질 실시간 모니터링 및 환기 기능도 제공한다.

KT는 올해 하반기 르노삼성 신차에 ‘AI 오토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최강림 KT 커넥티드카 비즈센터장·상무는 “KT는 15년 이상의 차량 제조사 협력경험을 바탕으로 르노삼성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편리함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며 “커넥티드카 서비스 지역을 아시아로 확대해 빠르게 성장하는 커넥티드카 산업에서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로서 주도권을 가져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