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와 함께 하는 ‘애니팡4’, 30일 오픈

가 +
가 -

선데이토즈가 30일 애니팡의 네 번째 타이틀인 ‘애니팡4’의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선데이토즈

애니팡4는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하루 60만명이 즐기는 애니팡1~3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다. 전작 후 3년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애니팡4에 관심이 쏠리며 사전예약에만 200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모여들었다.

선데이토즈는 퍼즐 플레이와 함께 다양한 신규 컨텐츠가 애니팡4의 재미요소라고 강조했다. 애니팡3에서 인기를 이끌었던 회전팡에 이은 새 블록 규칙이 탑재됐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애니팡4에서는 블록 5개, 7개 등으로 만드는 미러볼, 대폭발 등 특수 블록을 선보이며 플레이 다양성을 확대했다”며 “선데이토즈만의 퍼즐 기획과 연산 기술 노하우가 돋보이는 콘텐츠”라고 소개했다.

/사진=선데이토즈

신규 콘텐츠인 ‘애니팡 로얄’은 실시간 대전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이 외 애니팡 캐릭터들의 별칭인 애니팡 프렌즈 원화로 진행하는 공지·안내 메뉴인 ‘애니팡 라이브’, 길드 개념을 도입해 실시간 채팅, 하트 선물을 할 수 있는 ‘팸 시스템’도 애니팡4에서 첫 선을 보이는 컨텐츠다.

사전 예약 영상으로 2주만에 270만여건의 조회 수를 기록한 광고모델 아이유의 응원도 애니팡4만의 차별점이다. 온라인 영상물을 통해 게임 출시를 알릴 아이유는 특정 퍼즐 스테이지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재미를 더할 게임 내 특별 영상에 출연할 예정이다.

이현우 선데이토즈 PD는 “애니팡4는 퍼즐 플레이의 기술적인 진화와 다양한 신규 컨텐츠로 모바일 퍼즐 게임의 변화를 알릴 작품”이라며 “많은 이용자의 기대에 부응할 최고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