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LG ‘벨벳’ UI, ‘V50’ 등 6개 제품에 확대 적용

2020.07.08

LG전자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벨벳’ UI를 ‘V50 씽큐’ 등 6개 LG 스마트폰으로 확대 적용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되는 기능은 ▲볼륨 조정화면 변경 ▲알림바 포인트 색상 설정 ▲통화 중 안내 팝업 창 모양 변경 등이다.

해당 기능이 업데이트되는 모델은 ‘V50 씽큐’, ‘G8 씽큐’, ‘V50S 씽큐’, ‘V40 씽큐’, ‘V35 씽큐’, ‘G7 씽큐’ 등 ‘안드로이드10’이 적용된 플래그십 스마트폰 6개다. 지난 7일 V50 씽큐에 해당 UI가 적용됐으며, 순차적으로 다른 모델에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업데이트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 The Air) 방식으로 진행된다.

LG 벨벳 UI

LG전자는 퀵헬프 등 고객 접점 채널에 올라온 의견을 수렴해 벨벳 UI의 대표 기능을 기존 제품으로 확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고객 의견을 반영한 OS 업그레이드, 보안 패치 등을 지속해서 제공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원격상담, 스마트닥터 등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재웅 LG전자 MC품질경영담당·상무는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제품 구매 후에도 믿고 오래 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pirittiger@bloter.net

사랑과 정의의 이름으로 기술을 바라봅니다. 디바이스와 게임,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