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관광의 변화는…문체부, ‘관광정책 대응 전략’ 웹세미나 개최

가 +
가 -

‘코로나19 이후 관광정책 대응전략’ 온라인 토론회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한국관광학회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관광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29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하고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생중계한다.

‘코로나19 이후 관광정책 대응전략’ 웹세미나에서는 전 세계 분야별 전문가들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코로나19에 따른 관광시장 변화를 전망하고, 환경 변화에 따른 선제적인 관광정책 및 대응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

전계성 홍콩이공대학 교수가 ‘코로나19 이후·새일상 시대 관광의 방향’을 중심 주제로 발표하고, 황해국 세계관광기구 아시아·태평양지역국 국장이 ‘코로나19 이후 세계관광시장 변화와 전망’을 첫 번째 분과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하도훈 SKT 데이터사업TF 부장, 송기한 한국교통연구원 본부장, 김종윤 야놀자 부대표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두 번째 분과에서는 최경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위원이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관광정책방향’을 주제로 발표하고, 최보근 문체부 관광정책국장, 이훈 한국관광학회 수석부회장, ‘여행의 미래’ 저자인 김다영 히치하이커 대표가 토론을 이어간다. 모든 토론회 진행은 김대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원장이 맡는다.

관객 없이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토론회에는 온라인 생중계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질문이 가능하다. 사전에 평소 궁금했던 질문 등을 등록해 놓을 수도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관광시장이 사실상 중단되어 있는 등 관광업계는 큰 위기 상황”이라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변화된 관광환경 변화를 조망하고, 관광산업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변화된 환경에 맞는 다양한 대안을 논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